송창식, 2자녀 입양고백.."첫째 친자, 둘·셋째는 처형이 낳고 데려온 아이" [핫피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처형 덕분에 결혼도 하고, 자식도 둘이나 더 생겼죠."
MBN '가보자GO' 시즌5가 전설의 싱어송라이터 송창식을 첫 게스트로 맞이한 가운데, 그가 공개한 입양 자녀들과의 특별한 인연이 시청자들의 가슴을 뭉클하게 만들었다.
송창식은 "첫째는 우리가 낳은 아이지만, 둘째와 셋째는 입양했다"고 조심스레 운을 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최이정 기자] “처형 덕분에 결혼도 하고, 자식도 둘이나 더 생겼죠.”
MBN ‘가보자GO’ 시즌5가 전설의 싱어송라이터 송창식을 첫 게스트로 맞이한 가운데, 그가 공개한 입양 자녀들과의 특별한 인연이 시청자들의 가슴을 뭉클하게 만들었다.
5일 방송된 MBN 예능 ‘가보자GO’ 시즌5 1화에서는 송창식이 안정환, 홍현희와 함께 작업실에서 진솔한 인생 이야기를 나눴다. 특히 그는 두 명의 자녀를 입양하게 된 과정을 조용히, 그러나 깊이 있는 감정으로 들려주며 묵직한 울림을 선사했다.
송창식은 “첫째는 우리가 낳은 아이지만, 둘째와 셋째는 입양했다”고 조심스레 운을 뗐다. 입양은 계획된 일이 아니었다. 모든 건 자연스럽게 ‘인연’으로 다가왔다.
둘째를 입양하게 된 계기는 처형의 부탁이었다. 송창식은 “아내의 쌍둥이 언니가 한국인 아이를 미국으로 입양하려고 했는데, 출국 전 우리 집에서 잠시 지내게 됐다. 그런데 법이 바뀌면서 외국 입양이 막혔다”며 “우리가 데려왔으니, 우리가 키우자고 했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셋째 역시 예상치 못한 만남에서 시작됐다. 송창식은 “이후 처형이 인공수정으로 아이를 낳았는데, 키울 수 없는 상황이 됐다”며 “우리가 미국 여행 중 아이를 처음 만났는데, 아내 품에 안긴 아이가 떨어질 생각을 안 하더라. 그래서 한국으로 데려왔다”고 밝혔다.

MC 안정환과 홍현희가 “간단히 말씀하셨지만, 정말 쉽지 않은 일이다”라며 감탄하자, 송창식은 특유의 유쾌한 웃음으로 “결국 처형 덕분에 결혼도 하고, 자식도 둘이나 더 생겼다”며 너털웃음을 터뜨렸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송창식이 전통 한복을 입게 된 사연, 아내와의 운명 같은 만남, 명곡 ‘사랑이야’의 반전 탄생 비화 등 다양한 인생 스토리도 함께 공개됐다. 무엇보다 두 자녀를 품은 그의 따뜻한 ‘가족 이야기’는 누구보다 깊은 울림을 남겼다.
MBN ‘가보자GO’ 시즌5는 매주 토요일 오후 8시 20분 방송된다.
/nyc@osen.co.kr
[사진] ‘가보자GO’ 영상 캡처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76세' 박원숙, 방송 하차 후..'日매출 540만원' 카페 운영 근황 "인테리어 싹 바꿔"
- 박나래는 경찰서行∙이이경은 라디오, 12일 폭로전 속 움직임 '결단' [Oh!쎈 이슈]
- "옥경이 제발 낫길" 태진아, '중증 치매' 진단 받은 아내에 '오열' ('조선의 사랑꾼')
- 추신수 유전자 대박, 벌써 170km 총알타…둘째 아들 재능에 주목 "운동능력·타격·파워 갖춘 유망
- 김지선 자식농사 망쳐..피어싱 17개 아들 악플에 분노했다 “거지 같은 소리”[순간포착]
- "13초 만에 추락" 기적은 없었다...'42세' 스키 여제, 끔찍 사고→9일 만에 또 헬기 이송 "흐느끼는
- '이혼' 서인영, 코 보형물 제거+긴머리하니 누구세요? 몰라볼 뻔
- 왜 이렇게 벗나 했는데..'칸예♥︎' 센소리 "누드 집착..내가 직접" 강요설 부인 [Oh!llywood]
- MC몽 "누가 여자친구랑 성매매하냐"..의혹 반박→CCTV 유출 "고소할것"[종합]
- 日언론도 인정 “은퇴한지 12년 지난 피겨여왕 김연아, 여전히 우아하고 아름다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