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유어 아이돌’ 돌풍… 미국 스포티파이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케이(K)팝 소재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 오에스티(OST)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유어 아이돌'(Your Idol)은 지난 4일(현지시각) 글로벌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 미국 차트 '데일리 톱 송'에서 5일 1위를 기록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다른 OST들도 미국 스포티파이 차트 상위권에 자리했다.
앞서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앨범은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 8위를 차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케이(K)팝 소재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 오에스티(OST)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유어 아이돌’(Your Idol)은 지난 4일(현지시각) 글로벌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 미국 차트 ‘데일리 톱 송’에서 5일 1위를 기록했다. 앞서 스포티파이 미국 차트 1위를 달성한 케이팝 곡은 그룹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세븐’(Seven), 같은 그룹 지민의 ‘후’(Who), 블랙핑크 로제의 ‘아파트’(APT.) 등 3곡뿐이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다른 OST들도 미국 스포티파이 차트 상위권에 자리했다. ‘골든’(Golden)이 2위, ‘하우 잇츠 던’(How It's Done)이 8위, ‘소다 팝’(Soda Pop)은 10위를 기록했다.
해당 애니메이션은 악령들로부터 인간세계를 지키는 인기 걸그룹 ‘헌트릭스’를 주인공으로 한 뮤지컬 애니메이션이다. 헌트릭스가 악령 세계에서 탄생한 보이그룹 ‘사자 보이즈’와 인기 경쟁을 벌이며 그들의 정체를 밝히는 과정을 그린다. ‘유어 아이돌’과 ‘소다 팝’은 사자 보이즈의 노래로, ‘골든’과 ‘하우 잇츠 던’은 헌트릭스의 노래로 영화 속에서 소개된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한국계 미국인 매기 강 감독이 연출하고 소니픽처스 애니메이션이 제작했다.
앞서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앨범은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 8위를 차지했다. ‘유어 아이돌’, ‘골든’을 비롯한 수록곡들은 양대 음원차트인 미국 빌보드 싱글차트 ‘핫 100’과 영국 오피셜 싱글차트 ‘톱 100’에 진입했다.
김가윤 기자 gayoon@hani.co.kr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내란 특검, 9시간 조사 마무리…3차 소환·구속영장 청구 가능성
- 이진숙 “대단히 정치적인 목적 있어”…‘법인카드 유용’ 의혹 경찰 출석
- ‘민생회복 소비쿠폰’ 21일부터 지급…신청 다음날 쿠폰 자동 충전
- 김건희-건진·통일교 연루 의혹 캄보디아 원조 예산…민주 “전액 삭감”
- “어흥”…대낮 지린성 국도에 출몰한 백두산 호랑이
- “아 미치겠네” 백종원…‘농약통에 주스’ 식약처 인증 거짓이었다
- 커지는 ‘7월 대지진’ 공포…일본 도카라 열도서 규모 5.3 지진
- “수영장 물벼락, 불쾌해”…한화생명볼파크 관중 불만 이어져
- 정은경 복지장관 후보자 재산 56억 신고
- ‘위약금 면제 결정’ SKT, 오늘부터 환급액 조회 서비스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