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블핑 넘본다···美 음원차트 '줄세우기' 나선 K팝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팝을 소재로 한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글로벌 돌풍을 일으키는 가운데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도 음원차트에서 큰 인기를 이어갔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유어 아이돌'(Your Idol)은 4일(현지시간) 글로벌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 미국 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한편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앨범은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 8위를 차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팝을 소재로 한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글로벌 돌풍을 일으키는 가운데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도 음원차트에서 큰 인기를 이어갔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유어 아이돌'(Your Idol)은 4일(현지시간) 글로벌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 미국 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앞서 스포티파이 미국 차트 1위를 달성한 K팝 곡은 그룹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세븐'(Seven), 같은 그룹 지민의 '후'(Who), 블랙핑크 로제의 '아파트'(APT.) 등 3곡이다.
그간 K팝 그룹이 수립한 기록은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 3위가 최고 기록이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다른 OST들도 미국 스포티파이 차트 상위권에 자리했다. '골든'(Golden)이 2위, '하우 잇츠 던'(How It's Done)이 8위, '소다 팝'(Soda Pop)은 10위를 기록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K-팝 아이돌을 본격적으로 다룬 해외 첫 애니메이션이다. 악령들로부터 인간세계를 지키는 인기 걸그룹 헌트릭스가 악령 세계에서 탄생한 보이그룹 사자 보이즈와 인기 경쟁을 벌이며 그들의 정체를 밝히는 과정을 그린다.
'유어 아이돌'과 '소다 팝'은 사자 보이즈의 노래로, '골든'과 '하우 잇츠 던'은 헌트릭스의 노래로 영화 속에서 소개된다.
OST 작업에는 빅뱅, 블랙핑크의 음악을 만든 스타 프로듀서 테디를 비롯해 쿠시, 빈스 등 더블랙레이블 소속 작곡가들이 참여했다.
한편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앨범은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 8위를 차지했다. '유어 아이돌', '골든'을 비롯한 수록곡들은 양대 음원차트인 미국 빌보드 싱글차트 '핫 100'과 영국 오피셜 싱글차트 '톱 100'에 진입했다.
박동휘 기자 slypdh@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해변에 검은 벽돌이 둥둥 떠다니고 있어요'…알고보니 7억 상당 '이것'
- '60년 만에 가장 '추운' 여름날'…유럽은 40도 푹푹 찌는데 '이 나라'는 14도라고?
- '전 뭐 할 거 같아요?'…노래방 도우미 불러 '라방' 켠 서울시 공무원
- 中 도로 한복판에 백두산호랑이가?…“말라서 사냥 못 해 민가 내려온 듯”
- '축의금 없다고 뒷담? VS 어색해도 내야'…친구 누나 결혼식, 당신의 선택은?
- ''엄카'로 지하철 공짜' 외치던 40대 아들…'1800만원' 토해내게 됐다는데
- '담배 한 번도 안 폈는데 폐암이라고요? 왜요?'…바로 '이것' 때문이라는데
- ''쌍수'는 되지만 얼굴 전체 손대면 안 돼'…北 황당한 '성형 금지' 이유 살펴보니
- '엄마~ 제발 좀 틀자'…에어컨 하루 종일 켜두는 게 전기세 아끼는 방법?
- '내 남친한테 고백했지?'…편의점주 뺨 때린 女, '항암치료' 엄마까지 발로 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