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AI 시대 원격교육 혁신 하계 컨퍼런스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한의대는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제주 썬호텔에서 열린 '2025 전국대학이러닝협의회 하계 컨퍼런스'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5일 대구한의대에 따르면 이번 컨퍼런스는 'AI 시대, 대학 원격교육의 대담한 혁신'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전국 79개 대학과 12개 교육 관련 기업체에서 총 150여명이 참가해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대학 원격교육의 발전 방향을 심도 있게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구한의대 제공]](https://img4.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7/05/ned/20250705160406234eztz.jpg)
[헤럴드경제(경산)=김병진 기자]대구한의대는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제주 썬호텔에서 열린 ‘2025 전국대학이러닝협의회 하계 컨퍼런스’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5일 대구한의대에 따르면 이번 컨퍼런스는 ‘AI 시대, 대학 원격교육의 대담한 혁신’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전국 79개 대학과 12개 교육 관련 기업체에서 총 150여명이 참가해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대학 원격교육의 발전 방향을 심도 있게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 전국대학이러닝협의회는 역대 최대 규모인 70개 대학이 회원으로 참여함으로써, 원격교육 분야에서의 대학 간 협력과 정보 공유의 기반을 한층 더 강화했다.
컨퍼런스는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정제영 원장의 기조강연 ‘인공지능시대, 대학 원격교육의 대담한 혁신’을 시작으로 미래를 준비하는 대학 교육의 글로벌 전략(대구한의대 정성화경영부총장) 등과 같은 발표가 이어졌다.
전국대학이러닝협의회 장정현 회장(노마드교육혁신처장)은 “이번 컨퍼런스가 AI 시대에 걸맞은 교육 혁신 방향을 모색하고 각 대학의 다양한 혁신 사례를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학폭 누명 벗었지만, 5년간 활동 못하고 악플에 생활고”…눈물 흘린 女배우
- 백종원 “농약분무기 검사 받았다”, 거짓 해명이었나?…식약처 “의뢰 받은 적도 없어”
- ‘학폭 의혹’ 송하윤 “최초 유포자 지명통보 수배, 추가 고소할 것”…의혹 재차 부인
- “공부방 운영한다더니”…필리핀서 14세 임신시킨 韓유튜버 ‘체포’
- 유튜버 36주 태아 낙태가 아니었다…숨쉬고 있던 아기를 죽게 했다 [세상&]
- “이혼기록 봐라?” 문원, 신지 측에 협의이혼서 공개…결별 사유는 성격차이
- 허들 경기중 주요 부위 ‘노출’…美육상선수, 뜻밖의 ‘이 모델’로 러브콜
- ‘러브버그 먹방’ 유튜버 “씁쓸한데 고소”…굽고 찌고 부쳤다
- “얼굴에 염산 부어버려” 신세경 악플 450개 쓴 30대女…결국 징역형
- 신동, 37㎏ 다이어트 3개월 만에 요요…“위고비도 이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