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XT 태현, 공허한 눈빛…‘Bird of Night’ 트랙 프리뷰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멤버 태현이 솔로곡으로 섬세한 감정을 표현한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수빈, 연준, 범규, 태현, 휴닝카이)는 5일 하이브 레이블즈 유튜브 채널에 정규 4집 '별의 장: TOGETHER'의 수록곡이자 태현의 솔로곡 'Bird of Night' 트랙 프리뷰를 게재했다.
한편,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오는 21일 오후 6시 정규 4집 '별의 장: TOGETHER'를 발매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멤버 태현이 솔로곡으로 섬세한 감정을 표현한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수빈, 연준, 범규, 태현, 휴닝카이)는 5일 하이브 레이블즈 유튜브 채널에 정규 4집 ‘별의 장: TOGETHER’의 수록곡이자 태현의 솔로곡 ‘Bird of Night’ 트랙 프리뷰를 게재했다.
영상 속 태현은 어두운 밤을 뚫고 어딘가로 향한다. 캠코더로 풍경을 담는 그의 표정은 공허하고 쓸쓸하다. 방 안에 쌓인 테이프들은 그의 이야기 속 단서처럼 등장해 보는 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태현은 몰입감 높은 눈빛 연기로 적막한 분위기를 극대화하며 솔로곡의 감정선에 대한 궁금증을 한층 끌어올린다.
‘Bird of Night’는 피아노 연주로 시작하는 서정적인 도입부와 간소한 리듬, 신디사이저 사운드가 돋보이는 동화 같은 R&B 곡이다. 불안이 밀려와 잠들지 못하는 밤 역시 내일로 나아가기 위해 꼭 필요한 시간이라는 메시지를 통해 리스너들에게 공감과 위로를 전한다.
태현은 이번 곡의 작사, 작곡에 직접 참여해 자신만의 감성을 담았다. 그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미니 7집 ‘별의 장: SANCTUARY’(생크추어리) 수록곡 ‘Higher Than Heaven’, 미니 6집 ‘minisode 3: TOMORROW’ 수록곡 ‘Miracle (기적은 너와 내가 함께하는 순간마다 일어나고 있어)’, 정규 3집 ‘이름의 장: FREEFALL’ 수록곡 ‘Blue Spring’ 등 다수 곡 작업을 통해 음악적 역량을 쌓아왔다.
한편,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오는 21일 오후 6시 정규 4집 ‘별의 장: TOGETHER’를 발매한다. 지난해 선보인 미니 7집 ‘별의 장: SANCTUARY’에 이은 ‘별의 장’ 챕터 마지막 페이지다. 타이틀곡 ‘Beautiful Strangers’는 네게 받은 힘으로 성장하는 ‘나’와 별나서 더 아름다운 ‘우리’의 이야기를 그린다.
iMBC연예 김혜영 | 사진출처 빅히트뮤직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투모로우바이투게더, 5인 5색 솔로곡 만난다
- TXT, 갈등 끝에 서로를 끌어안았다…영화 같은 정규 4집 트레일러
- TXT, 어긋난 소년들로 신보의 서사 열었다…서로와 세상을 구하는 이야기
- 투바투, 7월 21일 컴백…'별의 장' 마지막 페이지로 보여줄 저력
- "모아 덕분"…투바투, '서가대' 최고 앨범상·음원상 동시 수상하며 3관왕
- 투바투 'Love Language' 퍼포먼스 비디오, 1천만 뷰 돌파
- 김지민, 개그맨 선배 갑질 폭로 "난 셔틀이었다"…이호선도 깜짝
- 유부남과 키스 들통난 숙행, '현역가왕3' 다시 등장한 이유
- [단독] '열일' 지드래곤, 생애 첫 솔로 팬미팅 연다(종합)
- [단독] UN 김정훈, 불륜 드라마로 국내 복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