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표 "특검, 5일 尹 조사 후 8일쯤 영장…김건희, 내주 소환 7월안에 구속"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원내 부대표인 김기표 의원은 내란특검이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해 다음 주 월요일쯤 구속영장을 청구할 가능성이 높다고 했다.
특수부 검사 출신(사법연수원 30기)인 김 의원은 4일 오후 MBC라디오 '권순표의 뉴스 하이킥'에서 윤 전 대통령에게 '5일 오전 9시 출석하라'는 소환 통보를 한 내란특검 향후 움직임에 대해 "소환 조사를 한 뒤 바로 구속영장을 청구할 것"이라고 판단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태훈 선임기자 = 더불어민주당 원내 부대표인 김기표 의원은 내란특검이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해 다음 주 월요일쯤 구속영장을 청구할 가능성이 높다고 했다.
김건희 여사도 빠르면 다음 주쯤 김건희 특검 소환조사에 이어 이달 안에는 구속될 것으로 내다봤다.
특수부 검사 출신(사법연수원 30기)인 김 의원은 4일 오후 MBC라디오 '권순표의 뉴스 하이킥'에서 윤 전 대통령에게 '5일 오전 9시 출석하라'는 소환 통보를 한 내란특검 향후 움직임에 대해 "소환 조사를 한 뒤 바로 구속영장을 청구할 것"이라고 판단했다.
영장 청구 시점에 대해선 "5일은 조사 당일이고 6일은 일요일인 관계로 월요일(7일)쯤 영장을 청구할 것으로 생각한다"며 "그렇게 되면 재구속을 위한 구인 영장(구속 전 피의자 심문을 위해 법원으로 강제 구인을 위한 것)이 '7일 기한'으로 발부될 것"이라고 했다.
김 의원은 "윤석열 전 대통령 측에서는 (재구속 시점을) 최대한 늦추려고 할 것"이라며 "그러면 그다음 주 월요일(14일)이 구인영장 마지막 날이니까 그때쯤 영장 실질 심사가 열릴 수도 있고 아니면 다음 주 금요일(11일)쯤 열릴 수 있을 것"이라고 영장 청구에 따른 일정을 전망했다.
김 의원은 김 여사와 관련해선 "김건희 씨는 지금 김건희특검이 그동안 문제 됐던 모든 범죄 혐의인 '명태균 게이트' '도이치모터스' '건진법사 사건' 등에 대한 자료를 모으고 있다"며 "사실 대부분의 수사가 검찰에서 많이 진행됐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런 부분만 가지고도 먼저 김건희 씨를 소환한 뒤 영장을 청구할 수 있기에 김건희 씨도 구속될 날이 머지 않았다"고 말했다.
따라서 "아마 빠르면 다음 주, 늦어도 그 음 주 정도에 출석 요구를 하고 혐의 자체가 굉장히 중요한 사안이기 때문에 이번 달 안에는 구속영장이 넉넉히 나올 것"이라며 윤석열 전 대통령 부부가 7월 안에 모두 구속되는 모습을 볼 것이라고 했다.
buckba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첫 남자하고 오래 했으면 그다음"…여승객에 15분간 '성' 발언한 택시 기사
- "남친 주려 50억 집 구입, 매달 명품 선물…결혼은 어렵다" 40대 CEO 고민
- 류현진 아내 배지현, '절친' 황재균 대시 폭로 "나한테 '너무 예쁘다'고"
- "상간녀 남편에 위로받으며 연인으로"…'크로스 불륜' 4명이 서로 이혼소송
- "이혼소송 중 상간녀 만난 남편, 몸 외롭다며 나한테 하는 말이, 참"
- 어쿠스틱 콜라보 모수진, 25일 사망 "사인 비공개"
- 중국인 여성 둘 묵더니, 쓰레기장 된 호텔…"이렇게 해놓고 잤다고?"
- "'내가 경상도라' 대구 60대 따귀 도우미, 열흘 된 신생아도 때렸다"[영상]
- '완판남' 이재용 출국 때 손에 든 'OOO 워터'…"3000원짜리 베트남산 유기농"
- 박세리, 김승수와 결혼설 가짜뉴스에 분노 "황당, 그분도 난감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