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코 대규모 정전 사태 발생…"원인 조사 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체코에서 4일(현지시간) 대규모 정전 사태가 발생해 교통 체증이 발생하고 지하철 운행도 일시적으로 중단됐다.
체코의 전력 시스템은 송전과 배전을 각각 다른 기업이 운영한다.
AFP통신에 따르면 체코 송전망 운영사인 CEPS의 대변인은 "전력망에 정전이 발생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면서 "체코 대부분 지역이 정전 영향을 받았다"고 말했다.
또 체코 언론은 다른 여러 지역에서도 대중교통 운행이 중단되었다고 보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권영미 기자 = 체코에서 4일(현지시간) 대규모 정전 사태가 발생해 교통 체증이 발생하고 지하철 운행도 일시적으로 중단됐다. 체코의 전력 시스템은 송전과 배전을 각각 다른 기업이 운영한다.
AFP통신에 따르면 체코 송전망 운영사인 CEPS의 대변인은 "전력망에 정전이 발생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면서 "체코 대부분 지역이 정전 영향을 받았다"고 말했다.
프라하 지하철 측은 이 지역의 지하철 3개 노선이 모두 약 30분간 운행이 중단됐다고 웹사이트를 통해 밝혔다. 또 체코 언론은 다른 여러 지역에서도 대중교통 운행이 중단되었다고 보도했다.
프라하의 배전망 운영사(전력 배전사)인 PRE는 "프라하 대부분 지역, 특히 블타바강 오른쪽 지역이 영향을 받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정전 원인을 조사 중"이라고 말했다.
한편 체코 경찰은 X에서 이번 정전이 "사이버·테러 공격이라는 정보는 없다"고 밝혔다.
ky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혼자 40분 줄 서서 혼밥, 그가 이재용 회장이라니"…라멘집 목격담 깜짝
- 신민아, ♥김우빈과 신혼여행 사진 대방출…러블리 매력 가득 [N샷]
- "1억 도박 탕진, 시부 유산까지 손댔다가 남편에 들켜…이혼하기 싫은데"
- '제주 노형동 OO갈비, 에이즈 환자가 운영'…화장실서 나온 정체불명 쪽지
- 신지, 7세 연하 문원과 5월 결혼 "걱정 잘알아…서로 의지하며 단단해져" [전문]
- "내 청첩장 모임서 '임밍아웃'한 친구, 자기 얘기만…상종하기 싫다"
- "20년 동안 고마웠어"…'호돌이 증손' 이호, 호랑이별로 떠났다
- 정수리 탈모 아내에게 이혼 통보한 남편…"내 체면 망친다" 막말, 중국 시끌
- '러브캐처' 김지연, 롯데 정철원과 한 달 만에 파경? "모든 제보 환영"
- 차주영, 비출혈 증상으로 수술 "회복 기간 동안 공식 일정 어려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