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도 다 맞추는 전현무 "우리 무시하지 마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송인 전현무가 클래식 분야에서도 브레인을 입증했다.
3일 채널A 예능 프로그램 '브레인 아카데미'에 모차르트 음악 퀴즈가 출제됐다.
전현무는 바흐의 'G선상의 아리아'를 단번에 찾아내며 '클래식 브레인'을 입증했다.
전현무는 방송 재능에 이어 '클래식 브레인'의 면모를 발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브레인 아카데미에서 클래식 듣기평가를 하고 있다. (사진=유튜브 채널 'play 채널A' 캡처) 2025.07.0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2.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7/04/newsis/20250704174226817vxcy.jpg)
[서울=뉴시스]전수민 인턴 기자 = 방송인 전현무가 클래식 분야에서도 브레인을 입증했다.
3일 채널A 예능 프로그램 '브레인 아카데미'에 모차르트 음악 퀴즈가 출제됐다.
제시된 5곡 클래식 중 모차르트의 곡이 아닌 곡을 찾는 무제가 출제됐다. 선지에는 '작은 별', '마술피리'등 유명한 모차르트 클래식이 포함됐다.
전현무는 바흐의 'G선상의 아리아'를 단번에 찾아내며 '클래식 브레인'을 입증했다. 전현무는 'G선상의 아리아'가 나오자마자 웃으며 팔짱을 끼는 여유를 보였다.
전현무는 "우리 실력을 너무 무시했네요"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황제성은 곡을 듣자마자 "자연바람보다 시원한 에어컨 바람"을 외치며 CF를 떠올리게 했다.
정답이 공개되자 전현무는 "어릴 때(G선상의 아리아를) 너무 좋아했어요, 틀릴 수가 없어요"라고 말했다. 심지어 음악의 아버지 바흐, 음악의 어머니 헨델, 교향곡의 아버지 하이든을 등 음악 이론까지 설명했다. 전현무는 방송 재능에 이어 '클래식 브레인'의 면모를 발휘했다.
윤소희도 4번 곡 '마술피리 밤의 여왕' 아리아를 듣자마자 바로 알아채며 클래식 지식을 뽐냈다.
'브레인 아카데미'는 각 분야 브레인을 모아 펼치는 퀴즈 예능이다. 전현무·하석진·이상엽·궤도·윤소희·황제성 등이 출연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minni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홍지민, 술집 알바 중 성추행 당했다
- '200억 탈세 의혹' 차은우, 국방부도 손절했다
- 황영웅, 3년 만에 학폭 의혹 부인…"허위 사실 방치할 수 없어"
- 게임 중독 고백 이민정 "현질 많이 해…하면 1등 해야"
- "너도 연락했잖아" 배지현 폭로에 황재균 당황…류현진 "뭐라고?"
- 이하이, 5년 넘게 1인 기획사 미등록 운영…"무지·불찰 탓"
- 민희진 측, '뉴진스 탬퍼링 의혹' 기자회견 연다
- '이범수와 파경' 이윤진, 훌쩍 큰 자녀와 서울시의회 표창
- 아내가 아들의 야구 코치와 불륜…"유명 프로야구 선수 출신"
- "이강인 여친 자격으로?"…PSG 여자친구 모임에 등장한 두산家 5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