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 DOC 김창열, 솔로 신곡 '서울의 밤' 발표…신철과 협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DJ DOC의 김창열이 가수 겸 프로듀서 신철(DJ 처리)의 곡으로 깜짝 컴백했다.
김창열은 4일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 솔로 신곡 '서울의 밤'을 발표했다.
'서울의 밤'은 신철과 김창열이 오랜만에 다시 의기투합해 제작한 곡이라는 점에서 더욱 이목을 끈다.
'서울의 밤'에 대해 신철은 "음악을 통해 지친 현대인들에게 위로와 활력을 전하고 싶었다"며 "앞으로 김창열과 지속적으로 음악 협업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친 현대인 위한 위로곡"
4일 음원사이트 통해 공개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그룹 DJ DOC의 김창열이 가수 겸 프로듀서 신철(DJ 처리)의 곡으로 깜짝 컴백했다.

‘서울의 밤’은 도시 노동자의 애환을 노래한 얼반 댄스곡이다. 김창열 특유의 날 것 같으면서도 감성적인 보컬과 경쾌한 멜로디가 어우러졌다.
이 곡의 작곡 및 프로듀싱은 혼성듀오 철이와 미애 출신이자 DJ DOC 제작자로 활약했던 신철이 담당했다. ‘서울의 밤’은 신철과 김창열이 오랜만에 다시 의기투합해 제작한 곡이라는 점에서 더욱 이목을 끈다.
‘서울의 밤’에 대해 신철은 “음악을 통해 지친 현대인들에게 위로와 활력을 전하고 싶었다”며 “앞으로 김창열과 지속적으로 음악 협업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현식 (ssi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드 배송왔어요"…'그 전화' 한통에 그녀의 삶이 무너졌다
- 트럼프 “4일부터 10~70% 관세율 서한 통보…8월1일 적용”(상보)
- 농약통 “검사받았다”던 백종원...식약처 “의뢰도 없어”
- “3년간 숨어들어”…SKT 폐쇄망 임시서버로 뚫은 해커
- [단독]'신지 예비신랑' 문원 협의이혼서 입수…사생활 루머 정면돌파
- "고개 너무 숙이지 마세요"...李대통령, 김민석 총리 등에 임명장
- 걸스데이 민아♥온주완, 부부 된다 "11월 결혼"[전문]
- 에어컨 꺼? 계속 켜놔?…'전기요금' 공포 속 절약 방법
- 팽현숙 "부동산 업계 사기 가장 많아…최근 계약 잘못해"(구해줘 홈즈)
- AOA 유나, 결혼 1년 5개월 만에 임신… "아기천사 찾아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