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홀딩스, 지주사 사업구조 개편에 1조 투입···셀트리온·셀트리온제약 ↑ [Why바이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셀트리온홀딩스가 1조원 규모 자금을 투입해 지주사 사업구조 개편과 수익성 개선을 추진한다는 소식에 셀트리온과 셀트리온제약이 동반 강세를 보이고 있다.
셀트리온홀딩스는 가능한 가장 빠른 시일 내에 약 2500억원 규모의 셀트리온 주식을 매입하기로 했다.
셀트리온홀딩스는 연내 5000억원 규모의 신규 주식 매입이 완료되면 해당 주식분을 최소 1년 이상 보유할 방침이다.
셀트리온홀딩스는 또 지주사 사업구조 개편에도 속도를 더할 방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셀트리온홀딩스가 1조원 규모 자금을 투입해 지주사 사업구조 개편과 수익성 개선을 추진한다는 소식에 셀트리온과 셀트리온제약이 동반 강세를 보이고 있다.
4일 증권시장에서는 10시 현재 셀트리온이 전일 대비 2.55%오른 17만 6700원, 셀트리온제약이 2.36% 오른 5만 6300원에 거래됐다.
셀트리온홀딩스는 1차로 수익성 개선 및 자회사 기업가치 제고를 위해 대규모의 셀트리온 주식 매입을 진행할 계획이다. 주식 매입은 두 차례에 걸쳐 총 5000억원 규모로 진행될 예정이며 전 물량은 장내에서 매수할 방침이다.
셀트리온홀딩스는 가능한 가장 빠른 시일 내에 약 2500억원 규모의 셀트리온 주식을 매입하기로 했다. 주식 매입은 지난 4월 공시에서 밝힌 최고경영진과 대주주의 셀트리온 주식 매입 기간을 고려해 8월 초부터 본격 진행할 방침으로 연내 총 5000억 원 규모의 매입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셀트리온홀딩스는 연내 5000억원 규모의 신규 주식 매입이 완료되면 해당 주식분을 최소 1년 이상 보유할 방침이다. 또 주식 저평가가 지속될 경우 자회사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남은 5000억 원을 추가 투입하는 방안도 적극 검토한다.
셀트리온의 기업가치 저평가가 완화되고 대외 불확실성이 해소되면 지주사의 사업구조 개편 가속화와 자본 효율성 제고를 위해 신규 매입분의 매각을 추진해 유동성 확보에 나설 예정이다.
셀트리온홀딩스는 또 지주사 사업구조 개편에도 속도를 더할 방침이다. 특히 가치가 높은 국내외 기업과의 M&A를 포함해 순수 지주사에서 사업 지주사로 전환할 수 있는 방안을 전방위로 모색할 방침으로 사업구조 개편을 통해 지주사로서 자본 생산성과 경영 효율화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엄카'로 지하철 공짜' 외치던 40대 아들…'1800만원' 토해내게 됐다는데
- '담배 한 번도 안 폈는데 폐암이라고요? 왜요?'…바로 '이것' 때문이라는데
- ''쌍수'는 되지만 얼굴 전체 손대면 안 돼'…北 황당한 '성형 금지' 이유 살펴보니
- '엄마~ 제발 좀 틀자'…에어컨 하루 종일 켜두는 게 전기세 아끼는 방법?
- '내 남친한테 고백했지?'…편의점주 뺨 때린 女, '항암치료' 엄마까지 발로 찼다
- '세계여행 교통비? 2만원이면 충분해요'…20대 여성의 기막힌 비결 알고보니
- '아침에 과일 '이렇게' 먹으면 큰일납니다'…의사가 뜯어 말리는 식사 뭐길래
- '월급 받으며 회사 탈탈 털었다'…전세계서 2조원 훔친 직원, 누구길래?
- '4명 예약인데 2명 늦는다고? 기분 나빠 못팔아'…냉면집서 쫓겨난 가족, 무슨 일
- '치킨 3만원 시대에 여기선 단돈 3480원?'…폭탄세일 나선 '이곳' 어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