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해나 '혼모노' 2주 연속 1위…류수영 요리책 4위로 진입 [베스트셀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박정민의 추천으로 화제를 모은 성해나 작가의 소설집 '혼모노'가 2주 연속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했다.
여성 서사의 강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배우 류수영의 요리책과 박종훈의 경제서가 동시에 상위권에 진입하며 장르의 균형이 눈에 띄는 한 주였다.
교보문고가 4일 발표한 6월 4주차 베스트셀러 순위에 따르면 배우 류수영의 가성비와 간편함을 앞세운 요리책 '류수영의 평생 레시피'가 4위에 진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우 박정민의 추천으로 화제를 모은 성해나 작가의 소설집 '혼모노'가 2주 연속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했다. 여성 서사의 강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배우 류수영의 요리책과 박종훈의 경제서가 동시에 상위권에 진입하며 장르의 균형이 눈에 띄는 한 주였다.
교보문고가 4일 발표한 6월 4주차 베스트셀러 순위에 따르면 배우 류수영의 가성비와 간편함을 앞세운 요리책 '류수영의 평생 레시피'가 4위에 진입했다.
여름철 특선 비빔면 레시피부터 삼계탕·미역국까지 실용 레시피 79가지를 소개한 이 책은 특히 40대 여성 독자층에서 높은 구매율을 보였다.
박종훈 전 KBS 기자이자 유튜버로 활동 중인 저자의 신간 '세계 경제 지각 변동'이 2위에 올랐다. 코스피 3000 시대, AI 기술 혁명, 중동 정세 등 격변하는 글로벌 경제 흐름을 짚으며 30~40대 남성 독자층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유시민 작가의 '청춘의 독서'는 지난주 대비 한 계단 상승한 3위를 기록했다.
한국문학의 인기도 이어졌다. 김애란의 '안녕이라 그랬어'(6위), 양귀자의 '모순'(7위), 한강의 '소년이 온다'(9위)가 모두 10위권에 들며 여성 작가의 문학이 서점가를 견인하는 모습을 보였다.
한편, 오다 에이치로의 인기 만화 '원피스 111 : 엘바프 모험'은 10위에 이름을 올리며 만화 분야의 꾸준한 강세를 이어갔다.
| ▶ 교보문고 6월 4주차 베스트셀러 순위(6월 25일~7월 1일 판매 기준) |
| 1. 혼모노(성해나/창비) 2. 세계 경제 지각 변동(박종훈/글로퍼스) 3. 청춘의 독서(유시민/웅진지식하우스) 4. 류수영의 평생 레시피(류수영/세미콜론) 5. 첫 여름, 완주(김금희/무제) 6. 안녕이라 그랬어(김애란/문학동네) 7. 모순(양귀자/쓰다) 8. 단 한 번의 삶(김영하/복복서가) 9. 소년이 온다(한강/창비) 10. 원피스 111: 엘바프 모험(오다 에이치로/대원씨아이) |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김민수 기자 maxpress@cbs.co.kr
진실엔 컷이 없다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교사-초등생 로맨스 웹툰 '내가 사랑하는 초등학생' 잇단 판매 중단
- 명화를 향기로 기억하다…드라마를 사회문화 텍스트로 탐구
- '퇴마록'부터 '전독시'까지…K-콘텐츠 IP 전략 한자리에
- 책과 정원에서, 우리가 만나는 순간…함께 가꾸는 마음 이야기
- '길냥이 키츠–우주정거장의 비밀', 해외 과학영화제 2관왕 달성
- SF 만화 걸작 '기생수' 컬러 스크롤 웹툰으로 부활
- 카카오창작재단, 웹툰·웹소설 예비 작가를 위한 '창작캠프' 연다
- 클레어 키건 신작 '너무 늦은 시간'…해외 입양인 "나는 왜 한국을 떠나야 했을까"
- 김애란 8년 만의 귀환, 우리가 다시 '안녕'을 묻는 이유
- 해외진출 지원 '대한민국 그림책상' 공모전…총상금 1억1200만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