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지♥’ 문원, 이례적 댓글 폭로전 ‘필터링 필요’ 전처 협의의혼·軍 비폭력 증언[이슈와치]

이슬기 2025. 7. 4. 08:07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신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뉴스엔 이슬기 기자]

그룹 코요태 멤버 신지 예비남편 문원을 둘러싼 각종 논란의 진위에 시선이 쏠리고 있다. 신지 소속사 제이지스타 측은 문원과 결혼 발표 이후 불거진 각종 논란에 대한 사실 확인 절차에 돌입한 가운데, 명백한 진실인지 무차별적인 폭로의 일환인지 불투명한 상황이 계속되고 있는 것. 일각에서는 문원이 그럴 사람이 아니라는 주변인들의 발언도 보도되고 있다.

모든 '진실'을 알고 인생을 결정했으면 하는 신지에 대한 대중의 깊은 마음을 엿볼 수 있다. 이례적인 화력으로 '신지 결혼 말리기'에 나선 댓글들도 결국 신지를 위한 애정일테다. 다만 무분별한 댓글 폭로전에는, 보다 침착하고 또렷한 필터가 필요할 때다.

7월 3일 뉴스엔 취재에 따르면 신지 소속사 제이지스타 측은 문원과 결혼 발표 이후 불거진 각종 논란에 대한 사실 확인 절차에 돌입했다. 신지 본인은 물론 소속사 관계자들도 문원 관련 여러 논란을 사전 인지하지 못한 만큼 사실 확인 작업이 마무리되기까지는 어느 정도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 이 같은 과정을 거쳐 공식입장을 밝힐 전망이다.

앞서 6월 23일 신지의 공식 결혼 발표 이후 전국민적 축하가 쏟아졌지만 약 열흘 만에 여론이 급변했다. 신지가 7월 2일 자신의 공식 채널 '어떠신지?!?'에 공유한 '우리 신지를 누가 데려 간다고?' 영상 여파다. 해당 영상에는 신지가 예비남편 문원을 자신이 소속된 그룹 코요태 멤버 빽가, 김종민에게 정식으로 소개해주는 상견례 현장이 담겼다. 자리에서 문원은 실은 이혼 경험이 있고, 전처와의 사이에 딸이 있다고 고백했다. 여론 악화의 원인은 '돌싱남'(돌아온 싱글 남성)이라는 사실, 딸의 존재가 아닌 무례한 그의 언행이었다.

특히 문원에 대해 진위 여부가 불분명한 폭로성 댓글이 이어지고 있어 뜨거운 감자가 됐다. 한 누리꾼은 "중학교 고등학교 동창이었다"며 "진짜 신중하게 선택하라"는 댓글을 남겼고, 또 다른 누리꾼은 그와 함께 군 생활을 했다며 "결혼 생각 잘 해보고 하라"며 군대 내 괴롭힘을 주장했다. 또 "전처의 지인인데 이혼 사건 기록 한 번 열람해달라"는 댓글도 등장했다. 양다리, 숱한 개명, 무자격 부동산 영업 의혹이 더해졌다.

이에 대해 문원은 먼저 무자격 부동산 영업 의혹에 대해 “사실”이라고 밝혔다. “무명 시절 생계를 위해 지인의 권유로 시작했지만, 자격증 없이 중개 업무를 했던 건 분명한 제 불찰이다. 어떤 변명도 하지 않겠다. 책임질 부분은 끝까지 책임지겠다”고 고백했다.

그러면서도 "일부는 사실이 아니라는 것을 분명하게 말씀드리고 싶다. 학창 시절 및 군 복무 시절, 친구들이나 후임을 괴롭혔다는 주장은 전혀 사실이 아니며, 필요하다면 이를 입증할 수 있는 객관적 증거를 확보해 공개할 의향이 있다. 또한 전 부인과의 혼전임신으로 결혼했던 것은 사실이지만, 그 과정에서 양다리를 걸쳤다는 주장 역시 사실이 아니라고 분명히 말씀드린다"고 주장했다.

문원은 "개명 논란에 대해서도 말씀드린다. 박상문이 제 본명이며, 활동명을 기련에서 문원으로 변경했을 뿐, 본명은 개명한 적이 없음을 확실하게 말씀드린다. 부디 확인되지 않은 추측성 발언과 허위사실 유포는 삼가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린다"며 "부족한 제 모습을 반성하며, 앞으로 신지 씨와 함께하는 삶에서 더 책임감 있는 사람으로 살아가겠다"고 덧붙였다. 여기에 더해 OSEN은 문원이 전처와 협의이혼을 했다는 보도, '폭로' 속 행동을 할 사람이 아니라는 고등학교 동창과 군 복무 당시 맞후임 인터뷰 보도를 전하기도 했다.

한편 신지는 내년 상반기 7살 연하 문원과 결혼한다. 문원은 이혼 경력과 함께 딸이 있다는 사실을 고백해 파장을 불렀다. 신지 역시 처음에는 해당 사실을 알지 못했지만 마음이 깊어진 후 문원이 이 사실을 고백했고, 사랑으로 포용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뉴스엔 이슬기 reeskk@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