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명 손메즈, 튀르키예 테니스 역사 새로 쓰다, 윔블던 3회전 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5 윔블던 4일차 2회전 여자단식에서도 또다른 이변이 나왔다.
손메즈는 3일, 영국 런던에서 열린 윔블던 여자단식 2회전 경기에서 왕신유(중국, 32위)를 7-5 7-5로 제압했다.
손메즈의 윔블던 3회전은 의외였다.
분명 쉽지 않은 도전이겠지만 이변이 워낙 많은 올해 윔블던 여자단식에서 손메즈의 돌풍이 어디까지 이어질지 지켜보는 것은 또다른 관심사가 될 전망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5 윔블던 4일차 2회전 여자단식에서도 또다른 이변이 나왔다. 이번에는 무명에 가까운 제이넵 손메즈가 주인공이였다. 튀르키예 국적의 손메즈는 오픈 시대 이후 튀르키예 출신 남녀 선수 통틀어 최초로 그랜드슬램 3회전 진출에 성공했다.
손메즈는 3일, 영국 런던에서 열린 윔블던 여자단식 2회전 경기에서 왕신유(중국, 32위)를 7-5 7-5로 제압했다. 1-4 상황을 역전하면서 1세트를 잡아낸 것이 결정적이었다. 2세트 5-5 상황에서는 결정적인 러브게임 브레이크에 성공하며 세계 32위를 잡아냈다.
손메즈의 윔블던 3회전은 의외였다. 작년 뛰어난 상승세를 바탕으로 2025년도 WTA에서 선정한 주목해야 할 선수 2인에 뽑힌 손메즈이지만 냉정히 올해 성적은 기대 이하였다. ITF 레벨이 아닌 WTA 125 시리즈 이상에 주로 출전해왔던 손메즈의 올해 본선 성적은 12승 16패에 그쳤다. 1회전에서 탈락하는 경우가 더 많았다는 뜻이다. 작년 하위 레벨에서 거둔 상승세의 벽이 상위 레벨에서는 통하지 않는다는 것을 실감하는 듯 보였다.
반면 왕신유는 최근 잔디코트에서 열린 WTA 500 베를린오픈에서 준우승까지 차지했었다. 이때 왕신유는 온스 자베르(튀니지), 다리아 카사트키나(호주), 코코 고프(미국), 파울라 바도사(스페인) 등 전현 톱10 플레이어들을 모조리 격파했었다. 좋은 컨디션은 유지해왔던 왕신유이기 때문에 손메즈의 3회전 진출은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됐다.
하지만 손메즈는 예상을 뒤엎고 그랜드슬램 3회전에 올랐다. 지난 세 번의 그랜드슬램 본선에서 모두 1회전에서 탈락했던 손메즈는 윔블던에서 최고 기록을 써 나아가고 있다.
손메즈의 라이브랭킹은 72위까지 올랐다. 76위였던 본인 최고랭킹 경신은 확정이다. 튀르키예 국적 선수 중에는 역사상 가장 높은 순위이다.
손메즈는 3회전에서 에카테리나 알렉산드로바(러시아, 17위)를 상대로 위대한 도전을 이어간다. 분명 쉽지 않은 도전이겠지만 이변이 워낙 많은 올해 윔블던 여자단식에서 손메즈의 돌풍이 어디까지 이어질지 지켜보는 것은 또다른 관심사가 될 전망이다.
글= 박성진 기자(alfonso@mediawill.com)
[기사제보 tennis@tennis.co.kr]
▶테니스코리아 구독하면 윌슨 테니스화 증정
▶테니스 기술 단행본 3권 세트 특가 구매
#종합기술 단행본 <테니스 체크인>
Copyright © 테니스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