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센터 최적화 솔루션 '니어솔루션' 35억 규모 시리즈A 유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니어솔루션은 35억 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3일 밝혔다.
니어솔루션은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분야별 핵심 인재를 확보하고 AI 기술과 거대언어모델(LLM)을 활용한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효성벤처스와 유니온투자파트너스는 "니어솔루션의WES SaaS 비즈니스가 물류 및 제조 자동화 시장에서 지능형 프로세스 최적화를 주도할 것"이라고 투자 이유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니어솔루션은 35억 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투자 라운드에는 효성벤처스와 유니온투자파트너스가 참여했다.
니어솔루션은 지능형 창고실행시스템(WES) 솔루션 니어솔로몬을 중심으로 △물류센터 실행 최적화 솔루션 니어WES △디지털트윈 및 데이터 시각화 솔루션 니어View △소프트웨어 온리 피킹 솔루션 니어GO 등 지능형 서비스 모듈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기술가치평가 TI-1 등급을 획득하고 국내에서 유일하게 WES 솔루션의 저작권과 클라우드 서비스 확인제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시장성과 기술력을 인정받아 예비 스타기업에 선정됐다.
니어솔루션은 국내 최대 물류 및 식품 기업, 생활가전 기업, 다양한 산업의 이커머스 물류 운영 현장에 자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클로봇(466100), 무샤이니, XYZ로보틱스, 로지스올컨설팅, 트위니, 진코퍼레이션 등 국내외 물류 자동화 기술기업과 파트너십을 통해 사업 영역을 지속 확장하고 있다.
니어솔루션은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분야별 핵심 인재를 확보하고 AI 기술과 거대언어모델(LLM)을 활용한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클라우드 기반 아키텍처와 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고도화하고 SaaS 서비스 영업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또 지속적으로 R&D 역량을 강화해 기술 경쟁 우위를 확보하고 장기적으로 △클라우드 기반 창고관리시스템(WMS) 솔루션 △생성형 AI 의사결정 지원 서비스 △휴머노이드 및 물류 로봇과 WES 연계 운영 △중견·중소 물류센터에 도입할 수 있는 지능형 모듈 서비스 등을 빠르게 선보여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할 예정이다.
효성벤처스와 유니온투자파트너스는 "니어솔루션의WES SaaS 비즈니스가 물류 및 제조 자동화 시장에서 지능형 프로세스 최적화를 주도할 것"이라고 투자 이유를 밝혔다.
최용덕 니어솔루션 최고사업책임자(CBO)는 "니어솔루션은 AI 기반 프로세스 설계 역량으로 설비 중심의 전통 공정과 레거시 시스템의 한계를 극복하고 시장을 선도해 2028년 상장을 목표로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leej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결혼설' 하정우 연인, 배우 차정원이었다…11세 연하
- '첩 7명, 자녀 53명 기록 깨겠다' 의욕…일부다처 남성 "새 아내 절찬 모집"
- '성과급 1억' 하이닉스 두쫀쿠 팝업도 떴다…"대감집은 복지도 남달라"
- "BTS 콘서트 관객 절반 이상 초등학교도 못 나와"…'아미' 비하 논란
- '발레 전공' 신동엽 딸, 서울대도 합격…엄마 선혜윤 PD 후배 되나
- [단독] '김구라子' 그리, 전역일 '라스' 녹화 군법 위반? 해병대 측 "부대 승인"
- 고객에게 "멍청한 XX" 욕설한 보험설계사…사과 없이 "녹음된 줄 몰랐다"
- 심형래, 안면거상 수술후 한 달…"옛날 영구 보여주려고 수술"
- 부쩍 야윈 전우원, 등산 유튜버 됐나…"방콕하면 미친X 되는 것 같아서"
- 13년째 '2억' 안 갚는 절친…"아들은 '미쉐린' 식당 운영, 여유롭게 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