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의 전기 스포츠카"…현대차, 아이오닉6N 티저 영상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자동차가 '아이오닉6N'의 티저 영상을 3일 공개하고 핵심적으로 적용된 4가지 기술을 소개했다.
아이오닉6N은 아이오닉5N에 이은 현대차의 두 번째 고성능 N 전기차다.
공개된 티저 영상에는 아이오닉6N의 낮고 넓은 차체와 대형 윙 스포일러 등이 담겼다.
아이오닉6N에는 △차세대 서스펜션 지오메트리 △N e-쉬프트 △N 액티브 사운드 플러스 △N 드리프트 옵티마이저 등 4가지 기술이 적용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가 '아이오닉6N'의 티저 영상을 3일 공개하고 핵심적으로 적용된 4가지 기술을 소개했다.
아이오닉6N은 아이오닉5N에 이은 현대차의 두 번째 고성능 N 전기차다. 공개된 티저 영상에는 아이오닉6N의 낮고 넓은 차체와 대형 윙 스포일러 등이 담겼다.
아이오닉6N에는 △차세대 서스펜션 지오메트리 △N e-쉬프트 △N 액티브 사운드 플러스 △N 드리프트 옵티마이저 등 4가지 기술이 적용됐다.
현대차는 차세대 서스펜션 지오메트리를 통해 낮은 회전 중심 설계로 차체 안정성을 확보했고 조향축과 타이어 접점 간 거리를 뜻하는 캐스터 트레일을 확대해 직진 주행성도 향상시켰다고 설명했다.
촘촘한 기어비를 적용한 가상 변속 시스템 N e-쉬프트는 끊김없는 가속과 다이내믹한 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이다. N 액티브 사운드 플러스는 고성능차의 다양한 효과음을 제공한다.
원활한 드리프트 주행을 돕는 N 드리프트 옵티마이저 기술 적용으로 운전자는 드리프트 보조 수준을 세부적으로 선택할 수 있게 됐다.
현대자동차 N매니지먼트실 박준우 상무는 "아이오닉 6 N은 전동화 시대에 가장 몰입감 있는 주행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목표로 개발됐다"며 "전기차가 얼마나 즐거운 주행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지 증명함으로써 전기차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는 오는 10일 영국 굿우드 페스티벌 행사 현장에서 아이오닉6N을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박성완 기자 pswwang@cbs.co.kr
진실엔 컷이 없다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건진법사가 교환한 '샤넬 신발' 사이즈 250㎜
- '익충'인데 너무 많아 징그러운 '러브버그' 대해부[영상]
- 삼성전자 수련회 영상 역주행…MZ세대의 '레트로 집단주의'
- 필리핀 외식왕국 '졸리비'는 왜 한국 브랜드만 골라 삼킬까?
- 尹정권 거부에 막혔던 상법개정안, 더 강해져 돌아왔다
- 계엄·트럼프에…올 상반기 외국인 직접투자 14.6%↓
- 美국방부 대변인, 주한미군 감축 질문에 즉답 피해
- 李대통령 "마음에 드는, 색깔 같은 사람만 쓰면 위험해"
- 국힘 사무총장에 친윤 정점식…전당대회는 8월 중순 유력
- 김건희특검 첫 강제수사 타깃은 '삼부토건'…본사 등 압수수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