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주택, 올해 첫 분양 물량 군포에서 선보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강주택이 올해 첫 분양 물량을 군포에서 7월 선보일 계획이다.
그 주인공은 군포대야미 공공주택지구 B1 블록에 들어서는 '대야미역 금강펜테리움 레이크포레'이다.
대야미역 금강펜테리움 레이크포레는 지하 2층~ 최고 27층, 5개 동, 총 502가구로 이중 452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으로 공급된다.
한편, 대야미역 금강펜테리움 레이크포레는 금강주택만의 차별화된 설계가 곳곳에 적용돼 주거 쾌적성을 높일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4호선 대야미역 인근 입지…차량으로도 주변 지역 이동 편리해
우수한 직주근접성에 뛰어난 교육 여건까지 갖춰

그 주인공은 군포대야미 공공주택지구 B1 블록에 들어서는 ‘대야미역 금강펜테리움 레이크포레’이다.
대야미역 금강펜테리움 레이크포레는 지하 2층~ 최고 27층, 5개 동, 총 502가구로 이중 452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으로 공급된다.
특히 이 단지는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될 예정이라 합리적인 분양가가 책정될 예정이다. 이달 말부터 제로에너지건축물 의무화로 인해 추후 분양가가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실수요자들의 이목을 끌 전망이다.
단지 인근에 4호선 대야미역이 있어 환승 없이 사당역까지 3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더불어 1호선∙4호선 환승 및 GTX-C(예정)를 이용 가능한 금정역도 가까워 신도림, 수원, 안양, 의왕 등으로 이동하기 쉽다. 또한 가까운 거리에 군포 IC, 남군포 IC가 있어 의왕, 수원 등 차량으로도 주변 지역 이동이 수월한 편이다.
대야미역 금강펜테리움 레이크포레는 우수한 자연환경을 갖췄다. 단지 바로 옆에 갈치호수와 인근에 반월호수, 수리산도립공원 등이 위치해 있고, 단지 인근 근린공원까지 예정돼 있어 도심 속에서 풍부한 녹지를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직주근접성도 우수하다. 군포복합물류센터, 군포제일공단, 의왕ICD, 의왕테크노파크 등이 차로 10분대 거리에 위치해 있어 넉넉한 배후 수요도 기대할 수 있다.
대야미역 금강펜테리움 레이크포레는 교육 환경도 뛰어나다. 사업지 주변에는 유치원, 초·중교 설립 예정에 있어 자녀들의 도보 통학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되며,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 또한 예정돼 있다.
한편, 대야미역 금강펜테리움 레이크포레는 금강주택만의 차별화된 설계가 곳곳에 적용돼 주거 쾌적성을 높일 계획이다.
단지는 전 가구 4~5 베이 판상형 설계를 도입해 개방감과 채광, 통풍을 높였다. 타입별로는 알파룸, 주방 팬트리 등을 도입해 수납공간과 공간 활용성을 확대했다.
여기에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 설계를 도입해 낮은 건폐율을 바탕으로 넓은 조경 면적을 확보해 단지 내에서도 쾌적함을 누릴 것으로 보인다.
분양 관계자는 “단지는 군포 대야미 공공주택지구에서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된 마지막 민간 분양 아파트”라며 “소비자들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아파트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테니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대야미역 금강펜테리움 레이크포레의 견본주택은 경기 안양시 동안구 비산동에 마련되며 7월 중 오픈 예정이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오늘의 운세 2025년 7월 3일 木(음력 6월 9일) - 매일경제
- 로봇만 100만대 넘은 이 글로벌 기업…“곧 직원 수도 추월할 것” - 매일경제
- “1억원권 수표 발행 해주세요”…보이스피싱 막은 농협 女직원 - 매일경제
- 내년 최저임금 최소 1만110원…이르면 오늘 밤 결정 - 매일경제
- 이재명 정부 첫달, 한은서 ‘마통’ 18조원 당겨썼다 - 매일경제
- “한국은 좁다, 이제 세계로”…‘농슬라’ 꿈꾸는 국내 1위 농기계 기업 - 매일경제
- 미래 한국인은 천연기념물?…100년후 10명중 8명은 사라진다는데 - 매일경제
- 줄기세포배양 기술로 심봤다...150년 수령 6억짜리 희귀 산삼 대량 생산 - 매일경제
- “청년안심주택 되레 ‘근심주택’ 전락”…임대보증보험 미가입 ‘수두룩’ 왜? - 매일경제
- 1994년 LG 통합 우승 이끌었던 이광환 전 감독, 향년 77세로 별세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