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컬처의 힘”…‘오겜3’·‘데몬 헌터스’, 넷플릭스 톱10 쌍끌이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케이 컬처를 기반으로 하는 콘텐츠가 넷플릭스 차트 정상에 올랐다.
'오징어 게임' 시즌3과 케이팝 소재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데몬 헌터스)가 넷플릭스 주간 시청 차트에서 각각 영화와 드라마 부문 '전체 1위'에 등극하면서 케이 컬처 영향력을 제대로 입증했다.
2일 넷플릭스에 따르면 '오징어 게임' 시즌3와 '데몬 헌터스'는 6월 4주 차(23~29일) 영어·비영어권 통합 누적 시청 차트에서 각각 TV쇼, 영화 부문 1위에 올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케이 컬처를 기반으로 하는 콘텐츠가 넷플릭스 차트 정상에 올랐다. ‘오징어 게임’ 시즌3과 케이팝 소재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데몬 헌터스)가 넷플릭스 주간 시청 차트에서 각각 영화와 드라마 부문 ‘전체 1위’에 등극하면서 케이 컬처 영향력을 제대로 입증했다.
2일 넷플릭스에 따르면 ‘오징어 게임’ 시즌3와 ‘데몬 헌터스’는 6월 4주 차(23~29일) 영어·비영어권 통합 누적 시청 차트에서 각각 TV쇼, 영화 부문 1위에 올랐다. 지난해 영화 ‘황야’와 시리즈 ‘선산’이 비영어권 차트에 함께 1위에 오른 바 있지만, 영어·비영어권 콘텐츠를 통합한 전체 차트에서 케이 컬처 기반 콘텐츠가 ‘동시 정상’에 오른 건 이번이 최초다.
글로벌 기대 속에 지난달 27일 공개된 ‘오징어 게임’ 시즌3은 사흘 만에 시청 수 6010만 건, 누적 시청 3억 6840만 시간을 기록했다. 이는 시즌2 첫 주 성적(시청 수 6800만 건·누적 시청 4억 8760만 시간)에는 다소 못 미치지만, 같은 기간 영어 시리즈 중 가장 많은 시청 수(1160만 건)를 기록한 ‘워터프론트’의 6배에 달하는 수치다.
미국에서 제작됐으나 케이팝 스타를 주인공 삼아 한국 전통문화까지 녹여내 ‘사실상 다른 형태의 케이 콘텐츠’로 주목받는 ‘데몬 헌터스’는 20일 공개돼 2위로 차트에 진입한 뒤 2주 만에 정상에 올랐다.
2주 간 누적 시청 수는 3340만 건으로, 극 중 등장한 케이팝 안무가 ‘챌린지 붐’을 일으킬 정도로 빠르게 입소문을 타는 만큼, ‘데몬 헌터스’가 종전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최고 흥행작 ‘미첼 가족과 기계 전쟁’(2021)의 기록까지 제칠지 관심이 쏠린다. 역대 흥행 순위 지표로 사용되는 기록은 ‘공개 후 28일간의 누적 시청 수’로, ‘미첼 가족과 기계 전쟁’은 5300만 건을 기록했다.
한편, ‘오징어 게임’ 시즌3와 ‘데몬 헌터스’에 모두 참여한 이병헌은 쌍끌이 글로벌 흥행의 기쁨을 누렸다. 그는 ‘오징어 게임’에서는 살육 게임을 진행하는 리더 ‘프론트 맨’ 역을 맡았고, ‘데몬 헌터스’에서는 세상을 지배하려는 빌런 ‘귀마’의 목소리를 담당했다.
이승미 기자 smlee@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태희 엄마’ 김서라, 친딸 공개…미모 난리 (퍼펙트 라이프)
- 신구, 2일 부인상…반세기 동행한 아내와 작별
- 한혜진 50억 대박 터졌다 “돈침대 깔아, 이효리도 이겨” (돌싱포맨)
- “러브버거 먹어봤습니다”…러브버그 수만마리로 만든 햄버거의 맛은?
- 박세리 ‘남사친’ 생겼다, 상대는 ‘체육인’ (남겨서 뭐하게)
- 지상렬♥신보람, 100일 기념 데이트→밀착 스킨십 ‘초토화’
- 회사서 야동 찍었나? ‘김준호♥’ 김지민, 사내커플에 분노 (이호선의 사이다)
- 박준면 한마디에 김주하 “그렇게 살지 마” (데이앤나잇)
- 김건모, 복귀 앞두고 초췌한 근황 [DA★]
- 홍현희 ‘49kg대’ 몸매 공개…마카오 여행 중 슬림핏 인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