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첫 기자회견‥"주권자 질문에 겸허히 답"
[뉴스투데이]
◀ 앵커 ▶
이재명 대통령이 취임 한 달을 맞아 오늘, 기자회견을 진행합니다.
민생, 경제와 정치, 사회 등 네 가지 분야로 나눠 즉석에서 질문을 받을 예정인데, "보다 가까이 소통하고자 하는 대통령의 의지가 반영됐다"고 대통령실은 설명했습니다.
정상빈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이재명 대통령이 오늘 오전 10시에 취임 30일을 맞아 기자회견에 나섭니다.
이 대통령은 SNS에 "절박한 각오로 쉼 없이 달려온 지난 30일을 되돌아보고 앞으로 4년 11개월의 각오를 새롭게 다지고자 기자회견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습니다.
취임 뒤 30일에 대해서는 "5천2백만 국민의 간절한 열망과 소망을 매 순간 가슴에 새겼던 치열한 시간이었다"고 소회를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당면한 현안부터 국정의 방향과 비전까지 주권자 국민의 질문에 겸허히 답하겠다"고 적었습니다.
[강유정/대통령실 대변인 (지난달 30일)] "질문하고 궁금해하시는 부분에 대해서 대통령이 직접적으로, 적극적으로 대답을 하겠다라는 그런 의지의 표명이라고 보시면 될 듯합니다."
이 대통령은 민생과 경제, 정치와 외교안보, 사회문화, 기타 분야 등 네 개 주제로 나눠 즉석에서 질문을 받고 답할 예정입니다.
대부분 100일을 맞아 회견을 열었던 역대 대통령들에 비해 가장 빠른 속도인데, 대통령실은 "인수위 없이 출발한 이재명 정부의 국정운영 조기 안착을 알리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오늘 회견이 기자들과 더욱 가까이 소통하자는 취지에서 '타운홀미팅' 형식으로 진행된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기자회견을 마친 뒤 곧바로, 조국혁신당과 진보당, 개혁신당, 기본소득당, 사회민주당 등 원내 5개 비교섭단체 정당 지도부를 만날 예정입니다.
MBC뉴스 정상빈입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정상빈 기자(jsb@mbc.co.kr)
기사 원문 - https://imnews.imbc.com/replay/2025/nwtoday/article/6731650_36807.html
Copyright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 13시간 조사 받고 귀가‥'거짓 증언' 추궁
- [단독] '김건희 국정농단' 특검팀, 김건희 출국금지‥소환 초읽기
- 내란 틈타 앞다퉈 올린 가공식품‥물가 충격파 언제까지?
- [단독] 국무회의 '전면 쇄신'‥조달청 등 20개 외청도 직접 업무 보고
- 휴게소 식당 덮친 SUV‥80대 운전자 "브레이크 대신 가속페달을‥"
- 부산 온다는데 '건의안'은 부결‥"부산시민 맞나?" 성토
- 시진핑 권력의 이상 신호들‥'시진핑 실각설'이 나오는 이유는?
- [단독] LH 등 공공기관장도 국무회의 참석‥국무회의는 '보고 플랫폼'
- 수요집회 '6년' 방해꾼‥리박스쿨 대표는 '극찬'
- 밤새다 쓰러지는 '수행 지옥'‥수행평가 대책은 땜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