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대통령, 기존 틀 깨고 타운홀 기자회견 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재명 대통령이 취임 30일을 맞아 오는 3일 오전 10시 기자회견을 연다.
'대통령의 30일, 언론이 묻고 국민에게 답하다'라는 제목으로 열리는 이번 기자회견은 이 대통령의 모두발언을 시작으로 기자들과의 일문일답, 마무리 발언 순으로 진행된다.
이번 기자회견은 역대 대통령과 비교해도 이례적으로 빠르다.
윤석열 전 대통령은 취임 100일째 첫 기자회견을 열었고, 노무현 전 대통령은 취임 98일, 이명박 전 대통령은 116일 만에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전조율 없이 즉석에서 일문일답 이뤄져
[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이재명 대통령이 취임 30일을 맞아 오는 3일 오전 10시 기자회견을 연다.

이 대통령의 소통 의지를 반영해 타운홀 미팅 형식으로 꾸려지며, 일문일답은 사전 조율 없이 즉석에서 이뤄질 예정이다.
주요 질문 분야는 민생·경제, 정치·외교·안보, 사회·문화, 기타 등 네 분야로 나뉜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언론과 대통령이 활발히 소통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기자회견은 역대 대통령과 비교해도 이례적으로 빠르다. 윤석열 전 대통령은 취임 100일째 첫 기자회견을 열었고, 노무현 전 대통령은 취임 98일, 이명박 전 대통령은 116일 만에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김유성 (kys401@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끌 갈아타기 포기할래요"…수십억 '계약파기' 속출
- "이재명 못 찍어 후회" 분통 터뜨린 부산 시민들, 왜?
- ‘열흘 단식’ 투쟁 김성태, 나경원에 “소꿉놀이 그만해라” 쓴소리
- “피할 겨를조차”…밥 먹던 16명 차에 ‘쾅’ 끔찍했던 순간 (영상)
- 트럼프, 베트남과 전격 무역합의…관세율 46%→20%(종합)
- ‘13조 소비 쿠폰’ 풀린다…나랏빚은 1300조 돌파
- 김혜경 여사, 첫 단독 일정에…저서 요리책 관심 몰렸다
- 14명 사망 부른 고장 차량 2차로 방치 [그해 오늘]
- ‘이적설’ 손흥민, 다음 행선지는 미국?... “선수도 관심 있어”
- 1994년 LG트윈스 우승 이끈 이광환 전 감독, 향년 77세로 별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