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효섭,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커버 영상 공개에 팬들 반응 폭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안효섭이 팬들을 위한 열일 행보로 또 한 번 대중의 이목을 끌고 있다.
지난 1일, 안효섭이 글로벌 애니메이션 프로젝트 넷플릭스 '케이팝 데몬 헌터스(KPop Demon Hunters)' OST 수록곡 'Free'를 직접 커버한 영상이 공개되며 팬들의 열렬한 호응을 얻고 있다.
이 가운데 공개된 안효섭의 'Free' 커버 영상은 극 중 캐릭터의 서사를 더욱 풍성하게 해주는 서프라이즈 콘텐츠로 팬들의 반응 또한 뜨겁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팬들 위한 열일 행보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배우 안효섭이 팬들을 위한 열일 행보로 또 한 번 대중의 이목을 끌고 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지난달 20일 전 세계에 공개된 이후, 플릭스패트롤 집계 기준 11일 연속 넷플릭스 톱 10 영화 부문 1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흥행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특히 OST는 빌보드 200 차트 8위에 오르는 성과를 거뒀으며, ‘Free’를 포함한 다수의 수록곡들이 스포티파이 글로벌 차트 상위권에 대거 진입하며 음악적 완성도 또한 주목받고 있다.
이 가운데 공개된 안효섭의 ‘Free’ 커버 영상은 극 중 캐릭터의 서사를 더욱 풍성하게 해주는 서프라이즈 콘텐츠로 팬들의 반응 또한 뜨겁다. 영상 공개 직후 각종 SNS에서는 “보컬 실력도 아이돌급”, “이쯤 되면 진짜 데뷔각” 등 다양한 반응이 쏟아지며 짧은 시간 안에 폭발적인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안효섭은 이번 작품을 통해 전 대사를 영어로 소화하는 첫 보이스 액팅에 도전했다. 그럼에도 안정적인 발성과 섬세한 표현력으로 캐릭터에 생동감을 불어넣으며 글로벌 팬들에게 확실한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여기에 직접 OST 커버까지 선보인 행보는 단순한 이벤트를 넘어 배우로서의 다재다능함은 물론, 작품과 캐릭터에 대한 진정성 있는 애정을 담은 ‘안효섭표 팬서비스’로 해석되고 있다.

이어 2026년 상반기 방영 예정인 드라마 ‘오늘도 매진했습니다’에서는 현실 밀착형 캐릭터로 안방극장을 찾는다. 장르와 캐릭터를 넘나드는 유연한 연기 스펙트럼은 안효섭이 단순한 스타를 넘어 믿고 보는 배우로 자리매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무엇보다 인상적인 점은 팬들과의 꾸준한 소통이다. 유튜브를 통해 10곡 이상의 팬미팅 라이브 클립 영상을 무료로 공개하고, OST 커버 영상까지 선보이는 등 진심 어린 콘텐츠로 팬들과의 유대를 이어가고 있는 것.
이처럼 작품 활동과 콘텐츠, 그리고 팬들과의 교감까지 다방면으로 열정을 쏟고 있는 안효섭. 그의 멈추지 않는 행보는 2025년은 물론, 앞으로의 활약까지 더욱 기대하게 만들고 있다
김가영 (kky1209@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 룰 포함' 상법 개정안, 법사위서 여야 합의처리(종합)
- 김혜경 여사, 첫 단독 일정에…저서 요리책 관심 몰렸다
- ‘13조 소비 쿠폰’ 풀린다…나랏빚은 1300조 돌파
- “피할 겨를조차”…밥 먹던 16명 차에 ‘쾅’ 끔찍했던 순간 (영상)
- 재소자도 피했다는 고유정, "사람들이 머리끄덩이 잡고.."
- '신지 결혼' 문원, 이혼 경험 고백 "딸 있어…전처가 키운다"
- ‘불법 촬영 혐의’ 황의조, 소속팀과 계약 만료로 커리어 위기
- 경찰, 개그맨 이경규 약물운전으로 송치…"변명할 수 없는 부주의"
- “벌금 50만원 못 내”…‘불법 공사’ 차유람 남편 이지성, 소송 완패
- 송하윤, 1년 만에 학폭 의혹 부인 "최초 유포자 고소"[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