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말리아 공항에 아프리카연합 평화유지군 군용기 추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프리카연합(AU) 평화유지 임무를 수행하던 소형 군용기가 2일 소말리아 수도 모가디슈 공항에서 추락했다.
소말리아 국영 통신은 소셜미디어 플랫폼 X에 이 군용기가 아덴 아데 공항에 착륙하던 중 추락해 불이 붙었다며, 화재는 진압됐으며 당국은 상황을 평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소말리아 당국은 즉각적인 언급을 하지 않고 있다.
아프리카연합 평화유지군(AUSSOM)은 소말리아 당국이 알샤바브 극단주의 반군과 싸우는 것을 지원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아프리카연합(AU) 평화유지 임무를 수행하던 소형 군용기가 2일 소말리아 수도 모가디슈 공항에서 추락했다. 사상자 수는 알려지지 않고 있다. <사진 출처 : BBC> 2025.07.02.](https://img2.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7/02/newsis/20250702183827683rlxc.jpg)
[모가디슈(소말리아)=AP/뉴시스] 유세진 기자 = 아프리카연합(AU) 평화유지 임무를 수행하던 소형 군용기가 2일 소말리아 수도 모가디슈 공항에서 추락했다.
소말리아 국영 통신은 소셜미디어 플랫폼 X에 이 군용기가 아덴 아데 공항에 착륙하던 중 추락해 불이 붙었다며, 화재는 진압됐으며 당국은 상황을 평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소말리아 당국은 즉각적인 언급을 하지 않고 있다. 사상자 수는 알려지지 않았다.
아프리카연합 평화유지군(AUSSOM)은 소말리아 당국이 알샤바브 극단주의 반군과 싸우는 것을 지원하고 있다. 알샤바브는 아프리카의 뿔에 위치한 소말리아에 외국 군대가 주둔하는 것을 반대하고 있다.
AUSSOM에는 우간다와 케냐 같은 나라 군인들이 참여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dbtpwls@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지연, 이세창과 이혼 사유 고백…"내가 놔준 것"
- '미성년자 성범죄' 고영욱 근황 "13년간 실업자…날 써줄 곳 없어"
- "주인 찾습니다" 의정부 사패산서 발견된 100돈 금팔찌
- '아빠 어디가' 꼬마 준수 맞아? "주량은 소주 5병"
- '솔로지옥5' 이성훈 양다리 의혹…SNS 폭파
- 정해인, 서양 남성 사이에서 곤혹…인종차별 의혹도
- 조세호 절친 남창희 결혼한다 "2월22일에 품절"
- 저스틴 비버, 미니멀한 '그래미' 속옷차림 무대…객석 아내는 뭉클
- 송혜교, 길거리 심야 데이트…"나의 사랑 은숙 언니랑"
- 김소현, 영재아들 근황 공개…세계 상위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