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덕여대 교내 학생 사망 사고 80대 트럭운전자 금고 2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3년 동덕여대 교내에서 재학생을 트럭으로 들이받아 숨지게 한 80대 운전자가 실형을 선고받았습니다.
서울북부지법 형사10단독 최기원 판사는 지난달 26일 교통사고처리특례법상 치사 혐의를 받는 80대 운전자 A 씨에게 금고 2년을 선고했습니다.
A 씨는 지난 2023년 6월 5일 오전 8시 55분쯤 동덕여대 교내에서 트럭을 운전하다 재학생 B 씨를 친 혐의를 받습니다.
B 씨는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이틀 뒤 숨졌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3년 동덕여대 교내에서 재학생을 트럭으로 들이받아 숨지게 한 80대 운전자가 실형을 선고받았습니다.
서울북부지법 형사10단독 최기원 판사는 지난달 26일 교통사고처리특례법상 치사 혐의를 받는 80대 운전자 A 씨에게 금고 2년을 선고했습니다.
A 씨는 지난 2023년 6월 5일 오전 8시 55분쯤 동덕여대 교내에서 트럭을 운전하다 재학생 B 씨를 친 혐의를 받습니다. B 씨는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이틀 뒤 숨졌습니다.
재판부는 "피고인의 주의 의무 위반 정도가 매우 중하다"며 "그럼에도 피해 회복을 위한 아무런 노력을 하지 않은 점, 피해자 유족들이 엄벌을 탄원하는 점을 고려하면 죄책이 상당히 무겁다"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며 반성의 태도를 보이고 있는 점, 운행 차량이 자동차 종합 보험에 가입돼 있어 일부나마 피해 회복이 이뤄진 것으로 보이는 점을 모두 참작했다"고 양형 이유를 밝혔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신수빈 기자 (newsubin@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순직해병 특검’ 1호 소환 임성근 “김건희 전혀 몰라” [지금뉴스]
- 일본 도카라열도에 또 지진, 오늘자 NHK 뉴스 봤더니 [이런뉴스]
- 대통령 당선 당일, ‘38년 지기’ 정성호 의원에 물었더니 [이런뉴스]
- ‘자국군 험담’ 태국 총리 직무 정지…‘첫 유출자’ 훈센은? [특파원 리포트]
- ‘여교사와 초등생 설렘’ 드라마로?…교원단체 “절대 안 돼” [지금뉴스]
- “돌고래 구조팀 만든다”더니…공무원의 황당한 요구
- “선배 밥 사주세요”…요즘 대학생 ‘후배 무섭다’ 한숨 사연은
- ‘금리 사수’ 중앙은행 총재들, 후임에게 하고픈 말? [이런뉴스]
- 늪지대에 이민자 ‘악어 감옥’ 만든 트럼프, 손 좌우로 흔들며 [지금뉴스]
- “약물 강제 성파티, 미성년자까지”…퍼프 대디 운명은? [지금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