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 펄어비스 '검은사막', 신규 클래스 '오공' 출시 외

조민욱 기자 2025. 7. 2. 17:03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펄어비스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펄어비스는 MMORPG '검은사막'에 30번째 신규 클래스 '오공'을 전 세계에 선보였다고 2일 밝혔다.

'오공'은 고전 서사 '서유기'의 손오공의 후손으로, 인간의 외형을 지녔지만 일반 인간과는 차별화된 비범한 능력을 갖고 있는 클래스다.

주무기로 '여의봉'을, 각성 무기로 크기가 커지는 특성을 지닌 '옥경주'를 사용한다. 주무기와 각성 무기를 자유롭게 오가는 개방형 구조로 설계돼 다양한 전투 스타일을 구사할 수 있다.

'오공'은 '호리병'에 도력을 가득 채워 '제천대성 모드'를 발동해 적에게 더욱 강력한 공격을 가할 수 있다. '제천대성 모드'에서는 여의봉의 공격 범위가 늘어나고 '오공'의 분신들이 나타나 전투를 돕는다. 또한, '근두운'을 소환해 빠르게 근거리를 이동하는 등 기동성을 활용한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

'오공' 출시를 기념해 8월6일까지 레벨업 도전과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험가는 '오공' 클래스 생성 후 달성 레벨에 따라 ▲발크스의 조언(+100) ▲[이벤트] 강화 지원 상자 V ▲고급 향수 상자 등을 받을 수 있다. 의뢰를 완료하면 주거지 및 장원에 설치할 수 있는 ▲[이벤트] 은은하게 떠오른 근두운 ▲[이벤트] [장원] 지존을 부르는 여의봉을 제공한다.

신규 모험가를 위한 정착 지원금을 추가했다. 신규 모험가는 ▲61레벨 달성 ▲메인 의뢰 완료 ▲가문 플레이 누적 50시간 등 특별 의뢰를 완료하면 최대 100억 은화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넷마블

넷마블은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의 출시 2주년 전야제 업데이트로, 신규 동료 '[요정검] 샤론', '[선별인원] 쿤 마스체니'를 추가했다.

'샤론'은 아리 가문 출신의 하이 랭커이자, 4군단 1사단 사령으로, 뛰어난 니들 전투와 신수 제어력으로 강력한 전투 역량을 보여준 인물이다. 게임에서는 심상의 검인 '수호검'을 활용한 전투 스타일을 시각화 했으며, 아군 보호와 딜 극대화를 동시에 지원하는 SSR+ 등급 동료로 등장한다.

'[선별인원] 쿤 마스체니'는 IF(가상) 모습 또는 원작 내 다른 모습으로 제작될 때 부여되는 XSR+ 등급으로, 선별 인원 시절의 쿤 마스체니 자하드의 모습을 반영했다.

이 시기의 그녀는 쿤 가문 출신이자 자하드 공주라는 지위을 가졌지만, 난이도 높은 시험을 자청하며 강한 선별 인원에게 끊임없이 결투를 신청하는 호전성을 보였다. 그러나 탑 완등을 눈앞에 둔 시점부터는 누구의 눈에도 띄지 않게 조용히 움직여, 주변의 의문을 불러일으켰다.

넷마블은 신의 탑: 새로운 세계 2주년을 기념해 '레볼루션 재화'를 얻을 수 있는 논스톱 드로우(소환) 이벤트를 8월13일까지 실시한다.

또한 스토리 이벤트 '마인드 헌팅 바캉스'가 오는 7월16일까지 다시 진행된다. '마인드 헌팅 바캉스'는 넷마블이 신의 탑: 새로운 세계 1주년을 기념해 선보인 스토리 이벤트로, 연 이화와 엔도르시가 등장해 분홍빛 해변 '마인드 헌팅 비치'에서 펼치는 감동적인 이야기를 담고 있다.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는 방치형 MMORPG '저니 오브 모나크'에 신규 영웅 '젠'을 출시했다.

새롭게 추가된 '젠'은 전설 등급의 불속성 근거리형 영웅이다. 적을 공격하고 아군의 치명타 확률을 증가시키는 '화빙절도' 등의 스킬을 사용한다.

'젠'은 지난 2월 진행한 '팬아트 이벤트'의 수상작을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이용자가 직접 디자인한 캐릭터와 콘셉트를 활용했다. 저니 오브 모나크 개발진은 '채널 저니' 생방송을 통해 독창적인 콘셉트와 높은 대중성 등을 선정 사유로 밝힌 바 있다.

신규 결속 등급 영웅 및 마법인형도 추가했다. 이용자는 결속 등급 영웅 ▲해골 전사 ▲미친 광신도 ▲사악한 광신도 및 마법인형 ▲크툰 오크 투사 ▲크툰 오크 마법사 ▲크툰 오크 도끼병을 획득하고 도감에 등록해 공격력 증가 효과를 받을 수 있다.

엔씨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실시간 이용자 소통 방송 '채널 저니'를 진행한다. 개발진이 직접 등장해 이용자들의 건의사항에 응답하고 향후 업데이트 방향을 설명할 계획이다. 방송은 저니 오브 모나크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오는 8일 오후 8시에 시청할 수 있다.

ⓒ컴투스

컴투스는 해태제과 '홈런볼'과 함께 여름 맞이 제휴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모바일 야구 게임 시리즈인 '컴투스프로야구2025'(이하 컴프야2025), '컴투스프로야구V25'(이하 컴프야V25)에서 펼쳐지며, 다양한 참여 방식으로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먼저 '컴프야2025'에서는 7월2일부터 8일까지 '홈런볼 꿀조합 자랑하기' 이벤트가 열린다. 공식 카페에 홈런볼을 색다르게 즐기는 방법이나 레시피를 인증하면 참여자 전원에게 '마일리지팩'을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홈런볼 제품을 증정한다.

이어 7월9일부터 게임 내 미션을 수행하고 보상을 획득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미션을 통해 게이지를 채우면 '올스타 스카우트권', '고유능력 변경권' 등 인기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고, 이벤트에 참여한 대상자 중 추첨을 통해 총 200명에게 홈런볼 제품을 선물한다.

'컴프야V25'에서도 7월4일부터 홈런더비 예측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식 커뮤니티에서 '홈런더비 맞히GO! 홈런볼 받GO!' 이벤트에 참여해 '컴투스프로야구 홈런더비' 우승자와 홈런 개수를 조건에 맞게 예측하면 '라이브 5성 스카우트 티켓' 등 게임 아이템을 받을 수 있고, 추첨 통해 선정된 50명에게는 홈런볼 제품이 지급된다.

그 외에도 게임 내에서 리그 모드 플레이 등 매일 주어지는 간단한 미션을 통해서도 홈런볼 경품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고, 미션 누적 달성 횟수에 따라 여러 인기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mwcho91@hankooki.com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