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K-뷰티 인수만 큰 손?” 구다이글로벌, 색조 브랜드 직접 만든다 [언박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뷰티로 유명한 조선미녀를 운영하는 구다이글로벌이 신규 색조 브랜드 론칭을 준비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구다이글로벌이 자체 뷰티 브랜드를 기획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뷰티 업계 관계자는 "자체 브랜드의 경우 공격적 M&A를 통해 성장한 구다이글로벌의 기존 성공 방식과는 다른 방식"이라며 "스킨케어와 함께 색조 라인업도 강화해 안정적인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려는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북미 시장 겨냥…현지 인플루언서 협업 가능성도
![구다이글로벌 조선미녀 25 컬렉션 [조선미녀 제공]](https://img2.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7/02/ned/20250702103052008rids.png)
[헤럴드경제=전새날 기자] K-뷰티로 유명한 조선미녀를 운영하는 구다이글로벌이 신규 색조 브랜드 론칭을 준비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K-뷰티 브랜드 M&A(인수·합병)와 더불어 자체 브랜드까지 선보이며 포트폴리오 확장에 나서는 모습이다.
2일 헤럴드경제 취재를 종합하면 구다이글로벌은 색조 브랜드 론칭 검토 작업에 착수했다. 미국 인플루언서와 협업한 브랜드 등 다양한 방향성을 열어두고 있다. 구다이글로벌이 자체 뷰티 브랜드를 기획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구다이글로벌 관계자는 “‘라카’ 외에 또 다른 신규 색조 라인 브랜드를 검토하는 초기 단계가 맞다”라며 “여러 가능성을 고려하고 있지만, 아직 확정된 일정은 없다”라고 설명했다.
구다이글로벌은 2016년 설립된 화장품 제조 기업이다. 2019년 뷰티 브랜드 조선미녀를 인수하며 뷰티 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그간 구다이글로벌은 M&A를 통해 사세를 키우며 K-뷰티 신흥강자로 떠올랐다. 지난해에는 티르티르, 라카코스메틱스, 스킨1004를 비롯해 화장품 유통 플랫폼을 운영하는 크레이버코퍼레이션까지 연달아 지분을 인수했다.
이번 색조 브랜드 론칭은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외형을 키우려는 전략으로 해석된다. 특히 북미 시장 공략에 힘을 쏟을 것으로 전망된다. 현재 구다이글로벌의 색조 포트폴리오에는 지난해 인수한 ‘라카’ 등이 있다. 라카의 경우 북미보다는 일본 시장에서 성과가 두드러지고 있다.
북미는 글로벌 뷰티 강국으로 꼽히는 매력적인 시장이다. K-뷰티 브랜드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어 성장 가능성이 높다고 평가된다. 지난해 한국 화장품의 미국 수출액은 19억600만달러로 전년 대비 57.0% 늘었다. 수출액 증가 폭은 교역국 중 가장 높았다. 미국의 한국 화장품 수입액 역시 프랑스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업계에서는 구다이글로벌이 IPO(기업 공개) 추진을 위한 초석을 다지고 있다는 분석도 나온다. 상장 뷰티 기업들은 다양한 포트폴리오로 안정적인 매출을 확보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구다이글로벌도 스킨케어(조선미녀·스킨1004)와 색조(라카·티르티르) 포트폴리오를 구축했고, 올해는 서린컴퍼니와 스킨푸드 인수도 추진 중이다.
K-뷰티 브랜드를 차례로 품으면서 매출도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업계에서는 구다이글로벌의 지난해 총매출(자회사 포함)이 약 1조원에 달하는 것으로 추산한다. 별도 기준 연매출은 전년 대비 131.9% 증가한 3237억원이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407억원으로 104.2% 뛰었다.
뷰티 업계 관계자는 “자체 브랜드의 경우 공격적 M&A를 통해 성장한 구다이글로벌의 기존 성공 방식과는 다른 방식”이라며 “스킨케어와 함께 색조 라인업도 강화해 안정적인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려는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다이어트 성공 박나래의 48kg 비주얼…건강식 모델로도 종횡무진
- 한가인 “건강 악화로 불면증, 대상포진까지”…회복 도와준 ‘특별 관리법’ 무엇?
- 배우 이서이, 갑작스러운 사망 비보…향년 43세
- 이충희·최란 부부, 아파트 투자로 150억 ‘대박’…전국서 가장 비싼 아파트 ‘눈길’
- ‘약물 운전 해명’ 이경규, 19일 ‘경이로운 습관2’출연
- “형사 처벌”…BTS 정국 집 무단 침입하려던 중국인에 칼 겨눈 소속사
- 최윤영, 이효리 백업 댄서 오디션 합격 “힘들어서 도망 나왔다”
- 혜리, 새 인연 찾았나…‘스맨파’ 댄서 우태와 열애설
- 조수미, 김혜경 여사에 “떨려, 손 줘봐”…각별한 사이인가 봤더니
- 서경석, 연예인 최초 한국사 100점…“하늘이 내린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