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AI, 韓 챗GPT 장애 보상 개시…월 구독료 6.4% 환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픈AI가 지난달 발생한 챗GPT 서비스 일시 오류와 관련해 한국 챗GPT 유료 멤버십 이용자 대상으로 보상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2일 업계에 따르면 오픈AI는 전날부터 국내 챗GPT 유료 멤버십 이용자에게 구독료 약 6.4%에 달하는 보상을 순차 진행하고 있다.
장애 발생 1주일여 뒤 오픈AI는 한국 챗GPT 유료 멤버십 이용자 등을 대상으로 보상 안내 관련 메일을 보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날부터 유료 구독자 대상 환불 개시
![[서울=뉴시스] 2일 업계에 따르면 오픈AI는 지난달 발생한 챗GPT 서비스 일시 오류와 관련해 한국 챗GPT 유료 멤버십 이용자를 대상으로 보상을 순차 진행하고 있다. 2025.07.02. (사진=독자 제공)](https://img2.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7/02/newsis/20250702100532313chgf.jpg)
[서울=뉴시스]윤정민 박은비 기자 = 오픈AI가 지난달 발생한 챗GPT 서비스 일시 오류와 관련해 한국 챗GPT 유료 멤버십 이용자 대상으로 보상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2일 업계에 따르면 오픈AI는 전날부터 국내 챗GPT 유료 멤버십 이용자에게 구독료 약 6.4%에 달하는 보상을 순차 진행하고 있다.
오픈AI는 지난달 10일 오후 3시36분부터 11일 오전 7시까지 챗GPT와 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 서비스에서 일시적으로 오류가 증가하는 현상이 발생했다고 밝힌 바 있다. 구체적으로 상당수 서버들과의 연결이 일시적으로 끊기면서 가용 처리 용량이 감소함에 따라 응답 속도 지연 또는 간헐적 오류가 있었다.
장애 발생 1주일여 뒤 오픈AI는 한국 챗GPT 유료 멤버십 이용자 등을 대상으로 보상 안내 관련 메일을 보냈다.
오픈AI는 현재 구체적인 보상 방안을 공식 발표하지 않았다. 하지만 뉴시스 취재를 종합하면 오픈AI가 월 구독료의 약 6.4%를 환불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월 구독료가 22달러(약 3만원, 부가세 포함)인 챗GPT 플러스 멤버십 이용자가 1.41달러(약 2000원) 환불 영수증을 받았다는 제보가 잇따르고 있다. 월 구독료를 장애 발생 시간에 나눈 것으로 보인다.
☞공감언론 뉴시스 alpaca@newsis.com, silverlin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동엽 딸 서울대 합격…미모까지 완벽
- 하정우 연인은 11살 연하 차정원…"결혼 계획 중, 날짜 아직"
- 구준엽, 대기실서 울며 휴지에 '서희원·희원아' 빼곡
- "10톤 버스에 깔려…1500바늘 꿰맸다" 이덕화, 오토바이 사고 회상
- 박신양 "연기 은퇴한 적 없어…마음 꽂힐 때 복귀"
- 박유천, 日 생활 근황…전통 의상 입고 "영광입니다"
- "원숭이해·닭띠해 결혼"…하지원, 상대는 누구?
- 탈세의혹 김선호 "부모급여 반납…세금 추가 납부"
- 이민정, 둘째 딸 백일 사진 공개…"귀엽게 잘 나왔다"
- 눈·코 성형 고백한 이세영, 달라진 분위기 셀카로 증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