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시화호 라군인테라스, ‘썸머 인 커뮤니티’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안산시 단원구에 위치한 '힐스테이트 시화호 라군인테라스'는 지난달 28일(토) 입주민 및 예비 입주자, 지역 구성원들과 함께하는 '썸머 인 커뮤니티(Summer in Community)'의 세 번째이자 마지막 이벤트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썸머 인 커뮤니티'는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을 개방해 주민과 지역사회가 함께 어우러지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 안산시 단원구에 위치한 ‘힐스테이트 시화호 라군인테라스’는 지난달 28일(토) 입주민 및 예비 입주자, 지역 구성원들과 함께하는 ‘썸머 인 커뮤니티(Summer in Community)’의 세 번째이자 마지막 이벤트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썸머 인 커뮤니티’는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을 개방해 주민과 지역사회가 함께 어우러지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지난 14일과 21일에 진행된 1·2차 행사에서는 인피니티 풀과 수영장, 마술쇼, 버스킹 공연, 푸드트럭 등 다채로운 콘텐츠가 마련돼 입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28일 열린 3차 행사는 더욱 풍성한 구성으로 관객들을 맞이했다. 1부에서는 마술사 장건우의 ‘매직 버블쇼’와 버스킹 공연이 인피니티 풀장에서 펼쳐졌으며, 다양한 가수들이 참여해 감미로운 무대를 선보였다. 특히 이날은 안산시립합창단의 재능기부로 특별기획공연이 진행됐다.
하이라이트였던 2부 행사는 세인트폴 국제학교 체육관에서 펼쳐졌다. 안산시립합창단은 ‘W음악회 in 반달섬’이라는 타이틀로 클래식부터 뮤지컬까지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무대를 선보였으며, 시민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찾아가겠다는 ‘찾아가는 공연’의 진면목을 보여줬다.
공연 후에는 기부금 전달식이 열려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의 뜻을 더했다. 특히 이번 행사 수익금 전액은 지역사회에 환원되며, 세인트폴 국제학교는 힐스테이트 시화호 라군인테라스 내 어린이 도서관에 1,000권의 도서를 기부하기로 했다.
‘썸머 인 커뮤니티’는 단순한 이벤트를 넘어, 입주민과 지역사회가 함께 만들어가는 지속 가능한 커뮤니티 문화의 시작을 알리는 자리였다.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소통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호흡하는 단지가 되겠다”고 전했다.
‘힐스테이트 시화호 라군인테라스’는 현대건설이 시공한 지하 2층~지상 최고 49층, 8개 동, 전용 97~142㎡ 2,554실로 구성되는 브랜드 대단지다.
특히, 최근 생활형숙박시설에서 오피스텔로 용도변경 승인이 완료되었고, 이에 따라 대출 규제가 완화되고, 실거주 또한 가능해 입주가 더욱 가속화되고 있다.
단지 내에는 총 7,603㎡의 대규모 커뮤니티시설이 적용돼 원스톱 라이프도 실현된다. 실내수영장과 사우나, 스쿼시, 골프연습장, 다이닝라운지, 피트니스클럽, 독서실 등은 물론이고, 실외수영장(인피니티 풀)과 어린이놀이터, 필로티 산책로와 휴게공간과 야경을 즐길 수 있는 조형 파고라도 적용된다.
단지 내 교육시설에는 미국 학력인증기관으로부터 인증받은 교육기관인 세인트폴 국제학교가 들어선다. 약 10,000㎡ 규모로 실내 체육관과 다양한 특화 시설들을 완비했고, 유치부부터 고등부까지 전 교육 과정 오픈을 통해서 원스톱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9월 신학기 시작에 앞서 오는 7월 21일(월)부터 8월 13일(수)까지 Summer Camp를 진행할 예정이다.
주변으로 안산 사이언스밸리, 한양 에리카 캠퍼스 혁신파크 등 첨단산업 기반 시설 개발이 추진 중이며, 신세계그룹이 스타베이시티(2029년 착공 목표)도 진행 중이라 향후 높은 미래가치 상승도 기대할 만하다.
영동고속도로, 제3경인고속도로, 평택시흥고속도로 접근성이 우수하며, 지하철 4호선과 수인선 환승역인 오이도역을 통한 서울 및 수도권 각지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신안산선 복선전철(2026년 개통 예정),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연장) 인천~안산 구간도 확충 예정이다.
한경비즈니스 온라인뉴스팀 기자 biznews@hankyung.com
Copyright © 한경비즈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계란 30구 7000원 돌파” 9월까지 오를 수도
- "편의점에서 옷·화장품 사요" GS25, 무신사와 협력 확대
- 롯데온, ‘물가안정’ 할인 캠페인…대형 프로모션 예고
- 상법 개정안 3일 본회의 처리…ESG 평가에도 영향 [ESG 뉴스 5]
- 한국 인구 다양성 5년 전보다 8% 확대···인천, 대전, 전남 순
- 코스피 5000선 아래로…사이드카 발동 속 3%대 급락
- 금·은 롤러코스터 장세…워시 쇼크 넘어선 시장, 다음 변수는 파월?
- “1억원 선마저 붕괴” 비트코인 연일 하락세
- 세 번째 상장 도전하는 케이뱅크, 이번엔 될까?
- “금 괜히 샀나?” 국제 금은값 다시 하락 폭 커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