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자랑스러운 청소년상’ 수상자 7명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5년도 강원도 자랑스러운 청소년상 수상자 7명이 선정됐다.
강원도는 최근 강원도 청소년육성위원회를 열고 제26회 강원도 자랑스러운 청소년상 7개 부문 수상자를 확정했다고 1일 밝혔다.
봉사 부문 김소이(정선 사북중 3년) 학생은 2023년부터 최근까지 총 143간의 자원봉사를 실시하고, 환경 봉사동아리 '어스'에서 활동하는 등 꾸준히 봉사활동을 전개해 오며 지난해 전국청소년자원봉사대회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면학·환경·선행 7개 부문 수상
내달 9일 한림대서 시상식 진행

2025년도 강원도 자랑스러운 청소년상 수상자 7명이 선정됐다.
강원도는 최근 강원도 청소년육성위원회를 열고 제26회 강원도 자랑스러운 청소년상 7개 부문 수상자를 확정했다고 1일 밝혔다.
문화예술 부문 이규민(원주 청원학교 2년) 학생은 지적장애가 있음에도 원주 ‘나눔 청소년 오케스트라’ 단원으로 활동하며 바이올리니스트의 꿈을 키우고 있다.
과학기술 부문 채은우(강원과학고 3년) 학생은 학교 기숙사 출입을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전국 과학동아리활동발표대회·강원SW아이디어 공모전 등 각종 교내·외 대회에서 우수한 실적을 기록했다.
봉사 부문 김소이(정선 사북중 3년) 학생은 2023년부터 최근까지 총 143간의 자원봉사를 실시하고, 환경 봉사동아리 ‘어스’에서 활동하는 등 꾸준히 봉사활동을 전개해 오며 지난해 전국청소년자원봉사대회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체육 부문 박시은(강원체고 3년) 학생은 수영 국가대표로 2025년 KB금융 코리아 스위밍 챔피언십 50m·200m 각 1위, 2024년 전국체육대회 100m·200m 각 2위 등 뛰어난 기량을 펼치고 있다.
면학 부문 예지우(민족사관고 3년) 학생은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재학 4학기 중 3학기 영재 장학금을 수상하고, 지난해 유관순 횃불상·한성노벨영수재 장학생 등에 선정되는 등 탁월한 끈기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환경 부문 오유진(민족사관고 3년) 학생은 재활용 프로젝트, 친환경 포장재 개발 연구 등 다양한 환경개선·보호 활동에 참여하고 해양생태계교란종에 대한 경제적 활용방안 연구로 해양생물 탐구대회 우수상을 받았다.
효행·선행 부문 김태희(원주호저초 6년) 학생은 가족을 살뜰히 보살피며 긍정적이고 주도적인 생활을 이어왔다. 교우 간 갈등을 직접 조율하고 어려움을 겪는 친구들을 먼저 챙기며 모범적인 학교생활로 주위의 귀감이 됐다.
시상식은 오는 8월 9일 오후 2시 한림대 일송아트홀에서 개최될 청소년문화예술페스티벌 행사에서 진행된다.
최우은 기자 helpeun@kado.net
#강원도 #수상자 #청소년 #청소년상 #민족사관고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뇌물수수·청탁금지법 위반 혐의' 김진하 양양군수 1심서 징역 2년
- [속보] ‘명태균 게이트’ 김건희특검팀에 이첩…내달 2일 수사 착수 전망
- ‘바다의 로또’ 참다랑어 최북단 고성서 무더기로 또 잡혀
- [속보] SC제일은행서 130억원 규모 금융사고 발생
- ‘오징어 게임’ 시즌3 공개에 美 언론 “반복되는 공식, 상상력 부족” 혹평
- 23년째 미제로 남은 ‘광치령 얼굴 없는 시신’ 방송 재조명 화제
- “45년 전 바다 속에 잠든 17명 승조원 흔적이라도 찾길”
- 40년 공직생활 삼척 공무원, 퇴직 앞두고 ‘그리움’ 을 기록하다
- 강원FC, 챔피언스리그 엘리트(ACLE) 춘천 홈경기 확정
- 꿈 속 노인 지시 따라 산에 갔더니 '산삼 11뿌리' 횡재… "심 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