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I 브래킷 돌입…젠지, G2와 개막전서 대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리그오브레전드(LoL) e스포츠 상반기 최고의 팀을 가리는 국제 대회인 2025 MSI(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가 한국시간으로 2일부터 브래킷 스테이지에 돌입한다.
LCK 1번 시드를 받은 젠지 e스포츠는 플레이인을 2위로 통과한 G2를 첫 경기에서 만난다.
G2는 LTA 남미 리그 퓨리아 e스포츠, LCP의 감 e스포츠 등 상대적 약팀을 상대로도 5세트까지 가는 접전 끝에 진땀승을 거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LoL) e스포츠 상반기 최고의 팀을 가리는 국제 대회인 2025 MSI(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가 한국시간으로 2일부터 브래킷 스테이지에 돌입한다. 올해 대회는 캐나다 밴쿠버에서 열린다. 지난달 30일 예선 격인 플레이인 스테이지가 종료되고 본격적인 우승 레이스의 막이 오른다. 중국리그 LPL 소속 빌리빌리 게이밍(BLG)과 유럽 중동 아프리카 리그 LEC 소속 G2 e스포츠가 플레이인을 뚫고 합류했다. 두 팀을 포함한 총 8개 팀이 브래킷에서 대결을 벌인다.
BLG와 G2가 플레이인을 통과하면서 브래킷 대진표도 완성됐다. 같은 티어 및 같은 지역에 속한 팀들은 서로 다른 브래킷에 배당된다는 조건에 따라 별도의 추첨 없이 자동 완성됐다. LCK 1번 시드를 받은 젠지 e스포츠는 플레이인을 2위로 통과한 G2를 첫 경기에서 만난다. LCK 2번 시드 T1은 태평양 연안 리그 LCP 1번 시드 CTBC 플라잉 오이스터(CFO)와 대결을 펼친다.

한국시간으로 2일 열리는 개막전에선 젠지와 G2가 격돌한다. G2가 플레이인에서 흔들리는 모습을 보인 만큼 젠지의 우위가 점쳐진다. G2는 LTA 남미 리그 퓨리아 e스포츠, LCP의 감 e스포츠 등 상대적 약팀을 상대로도 5세트까지 가는 접전 끝에 진땀승을 거뒀다. 최근 경기에서도 젠지가 지난 2023년 MSI와 월드 챔피언십에서 G2를 상대로 모두 승리한 바 있다. 다만 G2와 달리 젠지는 오랜만에 경기에 나서는 점이 변수로 꼽힌다. 젠지가 승리할 경우 LPL 1번 시드인 애니원즈 레전드(AL)과 LTA 북미 우승 팀인 플라이퀘스트의 3일 경기 승자와 상위 2라운드에서 만난다. 패할 경우 해당 경기 패자와 하위 1라운드 대결을 펼친다.
T1은 오는 4일 CFO와 승부를 벌인다. T1과 CFO는 이번이 첫 맞대결이다. CFO는 올해 LCP 킥오프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퍼스트 스탠드에 출전했다. 이후 스플릿 2 역시 우승하며 MSI 무대에 오른 LCP 지역 신흥 강자다. T1 역시 LCK MSI 대표 선발전에서 kt 롤스터와 한화생명e스포츠를 각각 3 대 1, 3 대 0으로 연달아 격파하면서 상승세를 타고 있는 만큼 치열한 대결이 예상된다. T1은 LEC 1번 시드 모비스타 코이, LPL 2번 시드 BLG와 같은 브래킷에 배정받았다. 승리할 경우 양 팀 간 대결의 상자와 상위 2라운드에서 만난다. 패할 경우 해당 경기 패자와 하위 1라운드에서 '단두대 매치'를 치른다.
브래킷 스테이지는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된다. 한번 패하더라도 패자 부활의 기회를 얻는다. 이전 세트에 사용한 챔피언들을 다음 세트에서 선택하지 못하는 피어리스 드래프트로 펼쳐지며 모든 경기는 5전 3선승제이다. MSI 결승전은 오는 13일에 열린다.
이주현 기자 2JuHyun@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 그래도 제네시스 사고 싶었는데…'이게 웬 떡이냐'
- 1억 넣으면 통장에 1000만원…부자들 꽂힌 '이것' 뭐길래 [일확연금 노후부자]
- "폭염에 덥다고 아이스커피 마셨다간"…무서운 '경고' [건강!톡]
- 현대차, '관세폭탄'에도 잘나가네…불티나게 팔린 車 뭐길래
- "53만원으로 어딜 가냐고요?"…직장인들에 인기 폭발한 휴가지
- 75세 가수, 말이 어눌해져 병원갔더니…의사 진단에 '멘붕' [건강!톡]
- 벤츠 제치고 1위…이재용도 탄 8000만원 넘는 '車' 정체는
- "로또 1억 당첨인 줄 알았더니 1만원"…수천명 허탈
- "32명 임신시킨 남자"에 '좋아요' 꾹…어르신들 푹 빠지더니 [이슈+]
- "경기도로 이사 가야할 판"…송파 재건축 집주인들 '날벼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