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는 "롯데그룹 편입 이후 지속가능경영 추진 노력과 주요 성과를 대외에 투명하게 공개하고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경영 활동 전반에 반영하겠다는 노력의 일환으로 매년 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최란 기자]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이미지. [사진=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https://img2.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7/01/inews24/20250701155542272iylk.jpg)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는 "롯데그룹 편입 이후 지속가능경영 추진 노력과 주요 성과를 대외에 투명하게 공개하고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경영 활동 전반에 반영하겠다는 노력의 일환으로 매년 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보고서는 지난 1년여동안 이뤄낸 지속가능 성과와 글로벌 인증 현황 등을 설명하고,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 기반 환경관리 체계 수립과 기후 변화 대응 전략 및 저탄소 산업 전환을 위한 2050 탄소중립 로드맵 수립, 재생에너지 도입 계획 등을 담고 있다.
보고서는 사업장 부지 선정 및 공장 건설 시 친환경 에너지를 최대한 수급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 검토해 신재생에너지 공급 비율이 높은 말레이시아 공장을 운영 중에 있다고 기술하고 있다.
말레이시아 공장에서는 현지 전력 공급업체와의 PPA(전력구매계약) 및 REC(신재생 에너지공급인증서) 거래를 추진할 예정임에 따라 점진적인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또 자연 자원의 사용 저감 등을 위해 재생 구리 사용 확대를 위한 노력하고 있다. 국내사업장은 100% 재생 구리를 사용하여 동박을 생산 중이며, 해외 사업장은 재생 구리 사용을 지속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을 통해 지속가능한 원자재 조달과 자원 선순환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다.
김연섭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대표이사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회사의 모든 의사결정이 ESG 원칙과 이해관계자 중심으로 이뤄지고 있음을 증명하는 도구"라며 "안정적 재무 구조에 사회적, 환경적 가치 창출을 더하고, 지역 사회를 포함한 모든 이해관계자들과의 공존과 성장을 통해 체질 개선을 이뤄내 지속적인 성장 동력을 확보할 것"말했다.
/최란 기자(ran@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성격 포악하고 사람까지 문다고?"⋯인천서 출몰한 '늑대거북' 주의보
- '나는 솔로' 출연 30대 남성, 주차장서 20대 여성 준강간 혐의로 검찰행
- 정성호 "대통령 개혁방안에 동의 않는 검사들 없을 것"
- "품절대란템 다 모였네"⋯다이소몰, 2025 상반기 결산 행사
- 트럼프, 日에 "쌀 떨어졌는데 왜 우리 쌀은 안 사주냐⋯더 높은 관세 부과할 것"
- 李대통령 "문화ㆍ예술인, 생계 걱정 없이 '창작' 몰두할 수 있게 할 것"
- 김병기 "국민의힘, 김민석 총리 인준 방해하면 민·형사상 책임"
- '누적 조회수 14.2억회' 네이버웹툰 '일렉시드', 애니메이션으로 재탄생
- "안녕하세요, 신입사원 'AI'입니다!"⋯챗GPT 등장 이후 '초급 일자리' 32% ↓
- 서울 가맹점 연평균 매출액 전년 比 6% 증가…가맹점 수도 4.9%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