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K’ 3~5라운드 23일 시작
포스트 시즌에 8개 팀 참가…결승전은 9월 28일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로 잠시 중단된 LCK가 오는 23일 3~5라운드에 돌입한다.
개막일 대진은 디플러스 기아-OK저축은행 브리온, 젠지-한화생명e스포츠의 대결이다. 최종 결승전은 9월 28일로 예정됐다.
LCK는 ‘2025 시즌’을 단일 시즌으로 운영한다. 1~2라운드는 10개 팀이 두 번의 맞대결을 펼치는 라운드 로빈 방식으로 치르고, 3~5라운드부터는 다른 방식을 적용한다. 1~2라운드 성적 상위 5개 팀은 레전드 그룹(Legend Group), 하위 5개 팀은 라이즈 그룹(Rise Group)으로 나뉘어 각 조 안에서 세 번의 3전 2선승제 맞대결을 펼치는 방식이다.


1~2라운드를 소화한 결과, 레전드 그룹에는 젠지, 한화생명e스포츠, T1, 농심 레드포스, kt 롤스터가 편성됐고, 라이즈 그룹에는 디플러스 기아, BNK 피어엑스, OK저축은행 브리온, DRX, DN 프릭스가 소속됐다. 3~5라운드는 두 그룹에 속한 팀들이 같은 그룹에 속한 팀들과 세 번의 맞대결을 펼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6주 동안 펼쳐진다.
매주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주 5일 경기를 치르는 정규 시즌 3~5라운드 일정을 보면, 하루에 라이즈 그룹과 레전드 그룹의 대결이 하나씩 배정돼 있으며 팀당 한 주에 두 경기씩을 치른다.
레전드 그룹에서 1, 2위를 차지한 팀은 플레이오프 2라운드에 직행하고 3위와 4위는 플레이오프 1라운드로 향한다. 레전드 그룹 5위와 라이즈 그룹 1위부터 3위까지 네 팀은 플레이-인을 치르며, 라이즈 그룹 4위와 5위는 포스트 시즌에 참가하지 못하고 한 해를 마무리한다.
포스트 시즌의 시작인 플레이-인은 9월 3~7일 네 팀의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되고, 상위조 승자와 최종전 승자가 LCK 플레이오프에 참가할 자격을 얻는다.
플레이오프는 6개 팀의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된다. 플레이-인을 통과한 팀들은 레전드 그룹의 3, 4위와 1라운드에서 맞붙고 승리한 팀은 2라운드에서 레전드 그룹 1, 2위와 대결한다. 1라운드에서 패하더라도 한 번 더 기회가 주어지며 2패를 당하면 탈락한다. 플레이오프의 첫 경기는 9월 10일 열리며 2025년 LCK 챔피언을 가리는 최종 결승전은 9월 28일 펼쳐진다.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되는 LCK 시즌 플레이오프는 기존의 ‘월드 챔피언십’ 대표 선발전을 대체한다. 플레이오프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하는 팀이 1번 시드로 월드 챔피언십에 출전하며 준우승은 2번 시드, 결승 진출전에서 탈락한 팀은 3번 시드를 받는다.
MSI 우승팀과 두번째로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 ‘지역’에게는 월드 챔피언십 출전권이 추가로 주어지기 때문에 7월 13일까지 캐나다 밴쿠버에서 열리는 MSI 성적에 따라 LCK에게 4장의 출전권이 부여될 수 있다. 이 경우에는 플레이오프 4위까지 월드 챔피언십에 출전한다.
조진호 기자 ftw@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머! 박봄, 그때 그 미모로 돌아왔다
- “8년을 기다린 개수작”…홍진경, 이상윤 향한 ‘유혹의 기술’ (공부왕찐천재)
- ‘나홀로 집에’ 케빈 엄마 캐서린 오하라 별세…향년 71세
- ‘나는 솔로’ 뽀뽀녀 20기 정숙 “대기업 연봉 1억? 지금이 더 벌어”
- 구구단 출신 하나, 연예계 떠나 외국서 승무원 됐다…해체 6년만
- ‘솔로지옥5’ 최미나수, 이종석이 찬 소개팅女 였다
- [전문] “수십억 빚, 집까지 팔아” 잠적했던 장동주, 해킹 피해 충격 고백
- [공식] 신은수♥유선호 열애 초고속 인정…20대 배우 커플 탄생
- 김지민 학창시절 외모 어떻길래…♥김준호 “방송 못 나가” (독박투어4)
- 두쫀쿠 최초 개발자 “하루 매출 1억3000만 원”…단골 요청으로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