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민주공원에서 말없이 웃기는 ‘옹알스 오리지널쇼’ 구경해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 민주공원은 "5일 오후 3시 부산 중구 영주동의 민주공원 민주항쟁기념관 큰방(중극장)에서 코미디 공연 '옹알스 오리지널쇼'를 연다"고 1일 밝혔다.
옹알스 오지리널쇼는 2007년 희극인들이 모여 만든 7인조 비언어(논버벌) 코미디 공연이다.
부산 민주공원은 범시민추진위원회가 1960년 4·19혁명, 1979년 10월 부마민주항쟁, 1987년 6월 민주항쟁에 앞장섰던 부산 시민을 기리기 위해 1999년 160억원을 들여 건립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 민주공원은 “5일 오후 3시 부산 중구 영주동의 민주공원 민주항쟁기념관 큰방(중극장)에서 코미디 공연 ‘옹알스 오리지널쇼’를 연다”고 1일 밝혔다.
옹알스 오지리널쇼는 2007년 희극인들이 모여 만든 7인조 비언어(논버벌) 코미디 공연이다. 통역 없이 공연을 감상하기 어려운 이들을 위해 장애인과 비장애인,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대사 없이 몸짓과 소리만으로 무대를 마련했다. 무대 위 상자에서 다양한 물건이 나오고 이를 활용해 코미디에 마술을 접목했다. 2018년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 케이(K)-코미디상을 받았고, 2017년 유명 코미디 페스티벌인 ‘에든버러 프린지 페스티벌’에서 아시아 마트 어워드 베스트코미디상을 받았다. 2014년 ‘멜버른 코미디 페스티벌’에서 아시아 최초로 디렉터 초이스상을 수상했다. 2016년에는 한국 희극인 최초 국립극장에서 공연했다. 지난해에는 한국 희극인 최초로 아프리카 축제에도 참여했다.
공연 시간은 70분이며, 5살 이상부터 관람이 가능하다. 다만 공연장에 어린이 전용 방석이 제공되지 않아, 반드시 보호자와 함께 앉아서 관람해야 한다. 민주공원 누리집(demopark.or.kr)에서 신청하면 된다. 공연은 무료다.
부산 민주공원은 범시민추진위원회가 1960년 4·19혁명, 1979년 10월 부마민주항쟁, 1987년 6월 민주항쟁에 앞장섰던 부산 시민을 기리기 위해 1999년 160억원을 들여 건립했다. 부산민주항쟁기념사업회가 부산시로부터 수탁 운영하는 민주주의 역사와 가치를 알리는 교육장이며 복합 문화공간이다.
김영동 기자 ydkim@hani.co.kr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속보] 심우정 검찰총장 사의 표명…검사장급 줄사직
- 윤석열, 오늘 재소환 불응…내란 특검 “5일 오전 9시 출석 통보”
- [단독] 이 대통령 “공공부문 최저임금 채용 관행 바꾸라” 지시
- 조수미, 김혜경 여사에 스스럼 없이 “아우 떨려, 손 줘봐봐”
- “김건희가 일반인이냐”는 윤석열 측근…휠체어 퇴원은 “저혈압 때문”
- 정성호 “수사-기소 분리, 국민 공감대…검찰 ‘해체’ 표현은 부적절”
- 민주 “김민석 인준안·상법 개정안 3일 무조건 처리”
- 서울동부지검장도 사표…“수사-기소 분리 위험” 검찰개혁 반발
- [단독] 검찰 떠나는 ‘건진법사 수사’ 신응석 지검장…“많이 어려운 시기”
- 나경원, 쾌적한 국회서 ‘피서’ 농성…“화보 찍나” 친한동훈계 탄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