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학기에도 금리 1.7% 동결…2학기 학자금 대출 신청하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은 2일부터 2025학년도 2학기 학자금 대출 신청·접수를 받는다고 1일 밝혔다.
2학기 학자금 대출은 학생 본인이 한국장학재단 또는 이동통신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등록금 대출 10월23일·생활비 대출 11월18일까지…휴일도 가능

(서울=뉴스1) 김재현 기자 =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은 2일부터 2025학년도 2학기 학자금 대출 신청·접수를 받는다고 1일 밝혔다.
2학기 학자금 대출은 학생 본인이 한국장학재단 또는 이동통신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학자금 대출 가운데 등록금 대출 신청 기간은 10월 23일까지, 생활비 대출 신청 기간은 11월 18일까지다. 휴일이나 공휴일에도 신청할 수 있다.
교육부는 경제적으로 취약한 청년들의 학자금 마련과 상환 부담을 낮추기 위해 2학기에도 학자금 대출금리를 1.7%로 동결한다.
이는 '취업 후 학자금 상환 특별법' 개정으로 낮아진 학자금 대출금리 상한과 청년들의 어려운 경제 상황을 고려한 것이다.
대출 금액은 등록금의 경우 1학기와 동일하게 소요액 전액이다. 다만 일반 상환 학자금 대출은 한도가 있다. 생활비는 학기당 200만 원까지 가능하다. 기초·차상위·다자녀 및 학자금 지원 5구간 이하 등 대상으로 취업 후 상환 학자금 이자 면제도 지원한다.
학자금 대출 신청 후 심사 기간은 약 8주다. 대출 신청자들은 이를 고려해 미리 신청해야 등록금 납부 기간 등 필요한 때 적절하게 이용할 수 있다.
최은희 인재정책실장은 "대출금리 유지를 통해 고금리·고물가로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의 안정적인 학업 수행과 자립을 도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대출을 희망하는 학생들은 신청 기간 내 신청해 혜택을 받기 바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체감할 수 있는 학자금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jh7@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레슨 학생 엄마와 불륜'…"알만한 전프로야구 선수 탓 가정 무너졌다"
- "여직원과 5년간 내연관계"…남편 저격했다가 팔로워 35만명 된 여성
- "나? 이강인의 그녀"…두산가 5세 박상효, PSG '애인 모임' 인증샷
- "아내와 3년째 리스…20대 여직원에 설렌다, 이혼도 감수" 40대 공무원 '뭇매'
- "10억 집은 막내가 가져" 아빠 영상에 집안이 뒤집혔다…뒤집을 수 있나
- 어린이집 교직원 화장실에 '몰카' 설치한 이사장…"급발진 찍으려고" 황당
- 시댁 "결혼하면 시할머니까지 모셔라"…상견례 자리 박차고 나간 엄마
- "혈액형 다른 내 딸, 친자 아니었다…아내는 '실수', 가족은 뭘 모르고 축하"
- "신이 점지해 준 남자와 관계 하지 않으면 가족 다 죽는다" 성매매 강요
- "장어집서 차은우 관리? 누가 믿나"…前국세청 조사관이 본 '200억 탈세' 정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