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원 클라우드센터 10월 이전…추석 연휴 기간 시스템 중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디지털클라우드센터 이전을 오는 10월 추석 연휴 기간에 진행한다.
시스템 공백 최소화를 위해 요양기관 사전 안내와 모의훈련도 추진된다.
심평원은 1일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IT 운영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본원 1동에 위치한 디지털클라우드센터를 2동으로 이전한다고 밝혔다.
심평원은 이전에 따른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관련 모의훈련과 요양기관 대상 사전 안내를 병행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디지털클라우드센터 이전을 오는 10월 추석 연휴 기간에 진행한다. 시스템 공백 최소화를 위해 요양기관 사전 안내와 모의훈련도 추진된다.
심평원은 1일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IT 운영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본원 1동에 위치한 디지털클라우드센터를 2동으로 이전한다고 밝혔다. 센터 이전은 2023년부터 추진돼 온 핵심 사업 중 하나다. 급변하는 IT 신기술에 대응하고 클라우드 서비스의 안정성을 높이기 위한 조치다.
이전은 10월 2일 오후 6시부터 10월 9일까지 약 일주일간 진행된다. 이 기간 동안 요양기관업무포털, 진료비청구포털, E-평가시스템, 심사평가정보 제출시스템 등 요양급여 관련 주요 시스템 이용이 불가능하다. 심평원은 이전에 따른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관련 모의훈련과 요양기관 대상 사전 안내를 병행할 계획이다.
의약품안전사용서비스(DUR)는 연휴 기간에도 원내 처방 등을 중심으로 운영을 지속할 수 있도록 별도 계획이 마련됐다. 서비스 중단 시간은 최대 2시간 이내로 제한해 정상 운영 재개를 목표로 준비 중이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혁신 점수? 빵점이다"…김용태 비대위 49일, 국민의힘이 잃은 것
- 시신 운구 중이던 50대 운전자, 고속도로 한 가운데서 숨진 채 발견
- 한화에어로·KB금융·네이버·현대차·두에빌…시총 5위 다툼 ‘치열’
- 국민의힘, '송언석 비대위' 체제로…김용태 재등판 가능성은
- [오늘 날씨] 낮 최고기온 35도 '찜통더위'...여름철 불면증 막는 습관
- ‘보수 우위’ 美대법 트럼프 관세 제동, 왜?
- [속보] 김길리, 쇼트트랙 1500m 금메달 쾌거…최민정 은메달 [밀라노 동계올림픽]
- '윤어게인'으로 '역주행' 장동혁, 길 잃고 대혼돈 빠진 국민의힘
- 나영석도 못 살린 SM 연습생… '프리데뷔'가 독 된 5세대 남돌 시장 [D:가요 뷰]
- MLS 개막전 나서는 손흥민, 메시 앞에서 메시 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