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의전당 야외광장·극장 이름 공모

김희돈 2025. 7. 1. 09:42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체성과 상징성 담은 명칭
7월 13일까지 전 국민 공모
부문별 6명 영화관람권 시상
영화의전당 야외광장 야경. 영화의전당 제공

“영화의전당 야외광장 이름을 지어 주세요.” ‘영화도시 부산’을 상징하는 랜드마크 영화의전당이 야외광장과 야외극장의 새 이름을 찾는다.

유려한 곡선과 화려한 영상을 자랑하는 영화의전당 빅루프 아래 펼쳐진 야외광장은 다양한 전시와 이벤트가 펼쳐지는 열린 공간이다. 평소에는 도심 속 휴식처로서 부산시민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야외광장과 이어진 야외극장 역시 부산국제영화제 개·폐막식을 비롯해 영화 상영, 콘서트, MICE 행사 등이 열리는 문화 공간으로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영화의전당 야외극장. 영화의전당 제공

영화의전당은 이들 두 공간의 정체성과 상징성을 담은 창의적인 이름을 찾기 위한 공모전을 진행한다. 공모는 부산시민뿐 아니라 영화의전당을 사랑하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7월 13일까지 영화의전당 홈페이지(dureraum.org) 내 링크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응모는 1인당 1회에 한하며, 저작권 등 모든 권리는 영화의전당에 귀속된다. 응모작이 유사하거나 같을 경우에는 먼저 제출한 사람에게 우선권이 주어진다. 야외광장과 야외극장 부문별로 각각 금상 1명(영화관람권 20장)과 은상 2명(각 10장), 동상 3명(각 4장)을 뽑아 시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