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8일 제1회 방위산업의 날…다채로운 행사 열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제사회가 'K-방산'을 주목하고 있는 가운데 제1회 방위산업의 날 기념식이 거행된다.
방위사업청은 오는 8일 서울에서 제1회 방위산업의 날 기념식을 열고 13일까지 관련 프로그램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우선 오는 8일 서울에서 제1회 방위산업의 날 공식 기념식이 개최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품·소재 장비대전, 에어쇼, 음악회 등 열려
![방위사업청은 오는 8일 서울에서 ‘제1회 방위산업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방위사업청 제공]](https://img4.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7/01/ned/20250701092440955ehaf.jpg)
[헤럴드경제=전현건 기자] 국제사회가 ‘K-방산’을 주목하고 있는 가운데 제1회 방위산업의 날 기념식이 거행된다.
방위사업청은 오는 8일 서울에서 제1회 방위산업의 날 기념식을 열고 13일까지 관련 프로그램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방위산업의 날은 방산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2023년 8월 방위산업발전법 개정을 통해 국가기념일로 신설됐다.
국민공모를 통해 지정된 7월 8일은 난중일기에 기록된 거북선의 첫 출전일(1592년, 사천해전)로 국토수호 의지 등 역사적 의미가 고려됐다.
방위산업의 날 신설과정에서 안규백 국방부 장관 후보자가 국회 국방위원회 위원으로서 관련 법률 개정안을 발의하는 등 주도적인 역할을 했다.
우선 오는 8일 서울에서 제1회 방위산업의 날 공식 기념식이 개최된다.
기념식에는 방산업계 종사자와 정부, 전문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해 방산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포상하고 특별공연이 진행될 계획이다.
이어 ‘2025 방위산업 국제학술세미나’를 개최하고 글로벌 공급망 재편, 무기체계의 디지털 전환, 국제 공동개발과 수출 협력 등 주요 현안을 주제로 국내외 안보·방산 전문가들의 심도 있는 논의가 이어질 예정이다.
9일부터 11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에서는 방산 부품·소재 장비대전과 방위사업 정책발전 컨퍼런스, 국방기술을 활용한 창업 경진대회 등 다양한 전시회와 세미나가 개최된다.
11일 서울 전쟁기념관에서는 초등학생부터 대학생, 일반 시민까지 전 세대가 참여할 수 있는 ‘방위산업 혁신아이디어 공모전’ 본선과 시상식이 열린다.
12일에는 서울 반포 한강공원에서 ‘방위산업 시민참여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다양한 체험 이벤트와 함께 블랙이글스 에어쇼 등 대규모 야외 축제가 진행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13일에는 ‘K-방산, 오늘을 만든 이들에게 음악을 선물하다’를 주제로 KBS 특집 열린음악회가 방송된다.
석종건 방사청장은 “K-방산을 만드는데 기여한 방산 종사자들의 헌신과 열정에 감사하고 방산이 국가안보와 평화유지, 그리고 경제성장동력으로 반드시 필요한 국가전략산업임을 온 국민과 함께 공유하기 위한 기념일”이라며 “많은 국민이 다양한 행사에 참여해 방산을 통한 자부심을 체험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형사 처벌”…BTS 정국 집 무단 침입하려던 중국인에 칼 겨눈 소속사
- KT 떠나 ‘최강야구’로…이종범 “욕 먹을 거 알고 있었다”
- “직장인들 신나겠네” 황금연휴 몰려온다…내년 3일 이상만 8번, 휴일 118일
- ‘오징어 게임3’ 만찬에 나온 검은 술병, 알고보니 ‘이거’였네
- “에어컨 쿰쿰한 냄새 이렇게 하면 싹 사라진다” 난리난 꿀팁
- “야구선수들 무식한 거 티 내지 말라니까” 김영웅, 부정선거 영상에 ‘좋아요’ 눌렀다가 역
- ‘성매매 무혐의’ 최민환, 국내 활동 복귀…8월 단독 콘서트 합류
- “변기 보다 세균 58배나 많다”…여행 다녀와서 ‘이것’ 주의해야!
- “딸 같아서”…‘깐부 할아버지’ 오영수, 강제 추행 혐의 항소심 8월로
- 경찰 “이경규 약물운전 혐의 수사, 조만간 최종 결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