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저가형 맥북에어 내놓는다…가격 어느 정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플이 맥북에어 보급형 모델을 준비하고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애플 전문가인 궈밍치는 올 연말이나 내년초 애플이 A18 칩으로 구동되는 맥북에어 새 모델을 내놓을 것으로 전망했다고 맥루머스가 3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반면 저가형 맥북에어에는 아이폰16에 사용된 A18 프로칩이 탑재될 전망이다.
맥루머스는 "새 맥북에어가 성공하기 위해선 칩 성능 차이를 정당화할 수 있을 정도로 저렴한 수준이 되어야 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익현 미디어연구소장)애플이 맥북에어 보급형 모델을 준비하고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애플 전문가인 궈밍치는 올 연말이나 내년초 애플이 A18 칩으로 구동되는 맥북에어 새 모델을 내놓을 것으로 전망했다고 맥루머스가 3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현재 시판되고 있는 맥북에어에는 M시리즈 칩이 탑재돼 있다. 최신 모델에는 M4 칩을 사용하고 있다. 반면 저가형 맥북에어에는 아이폰16에 사용된 A18 프로칩이 탑재될 전망이다.

궈밍치는 또 저가형 맥북에어의 화면 크기는 13인치로 예상된다고 주장했다. 따라서 칩 외에 다른 것은 달라질 것이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그는 저가형 맥북에어 가격이 어느 정도 수준일 지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맥루머스는 “새 맥북에어가 성공하기 위해선 칩 성능 차이를 정당화할 수 있을 정도로 저렴한 수준이 되어야 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현재 맥북에어 13인치 기본 모델 가격은 999달러다.
김익현 미디어연구소장(sini@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애플, M4 칩 탑재 맥북에어 2종 국내 정식 출시
- 애플, M4 칩 맥북에어 공개…"가격 내렸다"
- M4 맥북에어 곧 나온다…"몇 주 안에 출시"
- "韓 고정밀 지도, 구글·애플에 내주면 10년간 최대 197조원 피해"
- 롯데면세점, 3년만에 인천공항 복귀...득일까 실일까
- 스페이스X, xAI 인수했다…우주 데이터 센터 건설 계획 발표
- [르포] 코어·모터·가공까지…뉴로메카 포항 생산거점 승부수
- 통신 3사 4분기 합산 영업익 5000억원 밑돈다
- '움직이는 AI' 이어 '알아서 하는 AI'로…정부, 새 연합군 띄운다
- '몰트북' 나비효과?…韓 상륙한 AI들의 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