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흩어진 역량 한곳에 집중"…연구소 합치는 제약바이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연구 인프라를 결집하기 위해 제약바이오 연구소를 한 곳에 통합하는 사례가 활발하다.
1일 제약바이오업계에 따르면 지아이이노베이션은 R&D(연구개발) 거점을 통합하기 위해 올해 4분기 경기 성남시 상대원동 SK V1타워로 이전할 계획이다.
HK이노엔도 지난 2월 경기 성남시 수정구에 연구개발 인력 등 450여명이 집결한 혁신 R&D 플랫폼 'HK이노엔 스퀘어'를 공식 오픈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R&D 거점 통합으로 시너지창출 기대
"연구 속도 향상·임차료 절감도 기대"
![[서울=뉴시스] 연구 인프라를 결집하기 위해 제약바이오 연구소를 한 곳에 통합하는 사례가 활발하다.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4.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7/01/newsis/20250701080242647pyea.jpg)
[서울=뉴시스]송연주 기자 = 연구 인프라를 결집하기 위해 제약바이오 연구소를 한 곳에 통합하는 사례가 활발하다.
1일 제약바이오업계에 따르면 지아이이노베이션은 R&D(연구개발) 거점을 통합하기 위해 올해 4분기 경기 성남시 상대원동 SK V1타워로 이전할 계획이다.
전날 온라인 간담회에서 이 회사 홍준호 대표이사는 "현재 서울 문정동 테라타워에 입주해 있는데, 회사가 성장할 때마다 추가 임대를 하다 보니 2개 동 10개 층에 분산된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어 "R&D 거점 통합으로 조직 간 시너지 창출 및 신약 개발 속도 향상, 연간 임차료 절감 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성남시 상대원동은 자회사 지아이셀, 지아이바이옴이 위치한 곳이다. 연구소 이전을 통해 시너지 극대화 및 운영비용 절감을 노리고 있다.
HK이노엔도 지난 2월 경기 성남시 수정구에 연구개발 인력 등 450여명이 집결한 혁신 R&D 플랫폼 'HK이노엔 스퀘어'를 공식 오픈했다.
판교 제2테크노밸리에 지상 10층(지하 6층), 연면적 4만785㎡(1만2338평) 규모로 조성된 융복합 연구시설이다. 기존 경기도 이천에 있던 연구소와 유관 부서 인력이 모여 임직원 간 협업을 극대화하기 위한 공간으로 설계됐다.
R&D 인력과 인프라가 총집결한 HK이노엔 스퀘어에서 빠르고 밀도 높은 소통으로 연구를 수행할 계획이다.
안국약품도 작년 4월 과천지식정보타운 신사옥으로 이전해, 서울 대림동에 위치한 계열사들이 신사옥으로 모였다. 신사옥은 연면적 3만1951㎡ 규모의 지상 14층과 지하 5층 건물이다. 안국바이오진단, 안국뉴팜 등 계열사와 구로동에 있는 중앙연구소도 함께 이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ongyj@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자궁에 젓가락 꽂히는 느낌" 김지민, 시험관 시술 고통
- '자산 40억' 전원주 "두 아들이 내 재산 노려, 인감도장 달라더라"
- 딸 서울대 보낸 신동엽 "딸 사춘기 때 뽀뽀·대화 금물"
- '솔로지옥' 이성훈, 이명박 외손자설에 "인터넷이 미쳤다"
- '용준형♥' 현아 마트 데이트…달라진 모습에 또 '임신설'
- 尹 무기징역 선고 날…최시원 의미심장 글 "불의필망 토붕와해"
- 김동완 "성매매 인정하고 관리해야" 소신 발언
- 두쫀쿠 창시자, 월 매출 25억원…1년 만에 인생역전
- 장윤정 母 "딸 이혼했을 때 가장 속상"
- 윤태화, 8세 연상과 결혼 1년 만에 이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