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동하, ‘최수종의 여행사담2’ 막내 매력 발산

손봉석 기자 2025. 6. 30. 18:3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우 동하 엠퍼시엔터테인먼트



배우 동하가 KBS2 ‘최수종의 여행사담2’에서 강렬한 존재감을 뽑냈다.

여행사담은 배우 최수종의 시즌 예능으로 여행을 통해서 지역의 고유한 매력을 깊이있게 경험하고 여행지의 풍경을 담는 것을 넘어, 그 지역의 문화와 사람들을 눈으로 담고, 마음으로 담고, 사진으로 담는 프로그램이다.

동하는 새 시즌에 합류하여 “평소 존경하던 선배님과 함께 여행을하고, 즐기고, 느낀 것들을 이야기 할 수 있게되어 너무 기분이 좋고, 설레였다”고 전하며 “그 지역만의 아름다움과 힐링 포인트들이 시청자 분들께 잘 전달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지난 6월 8일 1회를 시작으로 29일 시즌을 끝낸 ‘최수종의 여행사담2’에서 고흥, 장흥, 영암, 완도를 여행하며 배우 최수종, 배우 진태현과 함께 재치있는 입담과 귀여운 막내 역할을 맡아 동하만의 매력으로 프로그램에 활력을 불어 넣었다.

시즌을 마친 동하는 “선배님들과 행복한 추억을 만들수 있는 기회를 갖게되어 감사 드린다” 며 “그동안 시청해주신 시청자 분들께 감사드리며, 다양한 작품으로 시청자분들께 인사드릴 예정이니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라고 전했다.

2009년 KBS2 수목드라마 ’그저 바라보다가’ 김석현역을 통해 데뷔한 동하는 2017년 KBS2 수목드라마 ‘김과장’에서 한량 재벌2세 박명석 역으로 시청자들의 웃음과 감동을 자아내주었고, 같은 해 SBS 드라마 스페셜 ‘수상한 파트너’에서는 소시오패스 연쇄살인마 정현수 역으로 색다른 모습도 보여주었다. 이 두 역할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2017년 상반기를 빛내고 이듬해 군입대 하였다.

또한, 2020년 KBS2 주말드라마 ‘오!삼광빌라!’에서 보여준 배우들과의 케미는 많은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으며, ‘이판사판’, ‘뷰티풀 마인드’, 영화 ‘국가부도의 날’ 등작품에 출연 하였고 올해 영화 ‘코넬의 상자’를 통해 다채로운 감정 연기를 보여주며 다수의 국제영화제에서 40여개의 수상 및 선정되는데 이바지 하였다.

동하는 다수의 작품에 러브콜을 받으며 차기작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