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우석·아이유, 광고인이 뽑은 '2025 대표 남녀모델'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변우석과 가수 겸 배우 아이유가 국내 현직 전문 광고인들이 광고주에게 자신 있게 추천하는 남녀모델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부산국제마케팅광고조직위원회는 지난 3월부터 두 달간 국내 현직 전문 광고인, 마케터, 업계 종사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2025 대한민국 대표 광고모델' 온라인 설문조사 결과를 30일 발표했다.
올해 대한민국 대표 남성 광고모델로 선정된 변우석은 지난해 신인 광고모델 부문 수상에 이어 대표 광고모델로 발돋움하며 눈부신 성장을 입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뉴시스] 이아름 기자 = 배우 변우석과 가수 겸 배우 아이유가 국내 현직 전문 광고인들이 광고주에게 자신 있게 추천하는 남녀모델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부산국제마케팅광고조직위원회는 지난 3월부터 두 달간 국내 현직 전문 광고인, 마케터, 업계 종사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2025 대한민국 대표 광고모델' 온라인 설문조사 결과를 30일 발표했다.
설문조사 결과, 배우 변우석과 가수 겸 배우 아이유가 각각 남녀 부문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올해 대한민국 대표 남성 광고모델로 선정된 변우석은 지난해 신인 광고모델 부문 수상에 이어 대표 광고모델로 발돋움하며 눈부신 성장을 입증했다. 그는 tvN 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로 인기를 얻은 뒤, 여러 제품군에서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며 광고계 블루칩으로 자리 잡았다.
폭넓은 연령층의 지지를 받아 2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 여성 광고모델에 선정된 아이유는 올해 초 넷플릭스 시리즈 '폭싹 속았수다'로 연기력을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
변우석과 아이유는 내년 상반기 방영 예정인 MBC 드라마 '21세기 대군부인'에서 처음으로 연기 호흡을 맞춘다. 이 작품은 평민 여자 성희주(아이유)와 왕의 아들이지만 아무것도 가질 수 없는 이안대군(변우석)의 신분 타파 로맨스다.
광고계에 신선한 활력을 불어넣고 있는 신예들을 대상으로 한 대한민국 대표 신인 광고모델 부문에서는 배우 추영우와 노윤서가 선정됐다.
이와 함께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서 선한 영향력으로 새로운 문화를 선도하는 인플루언서를 선정하는 대한민국 대표 광고모델 인플루언서 부문에는 빠니보틀과 이사배가 각각 남녀 부문에서 수상자로 이름을 올렸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와 부산시가 후원하는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5)'는 오는 8월27일부터 사흘간 시그니엘 부산과 해운대 일원에서 개최된다. 참관 등록은 오는 7월31일까지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MAD STARS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aha@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덕수, 호텔·돈가스 집서 잇따라 포착…네티즌들 부글부글
- 임성근 아내 호통 친 이유가 있네…"소주는 무슨 소주야"
- 이승우, 클럽 죽돌이? "첫사랑·첫키스 스페인녀"
- 혼전임신 김지영, 임신 12주차 태명 공개 "성별 궁금해"
- "젊어 보이려다 조롱 대상"…BBC가 분석한 韓 '영포티' 현상
- 임성근, 시동만 켜고 잤다더니…판결문엔 "200m 음주운전"
- '검정고무신' 목소리…성우 선은혜 40세 사망
- 박규리 "30대에 뇌출혈 구사일생…뇌 쪼개지는 줄"
- 박유천, 5억 배상 의무 사라지자 "지금이 정말 소중"
- [인터뷰]우민호 "정우성 연기 혹평에 고민…판단은 시청자 몫"