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겜3' 황동혁 "탑 최승현, 이왕 나온 거…미움 잘 풀었으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징어 게임 시즌3'의 황동혁 감독이 시리즈에 출연한 빅뱅 전 멤버였던 탑(최승현)을 언급했다.
이날 황동혁 감독은 인터뷰에서 지난 28일 서울 종로구 세동대로 일대에서 '오징어 게임 시즌3'(이하 '오겜3') 피날레 이벤트를 연 것과 관련, 타노스 역의 최승현이 참석한 것을 두고 "여전히 부담 갖고 떨고 하더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징어 게임 시즌3'의 황동혁 감독이 시리즈에 출연한 빅뱅 전 멤버였던 탑(최승현)을 언급했다.
30일 황동혁 감독은 서울시 종로구 삼청동의 한 카페에서 취재진들과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날 황동혁 감독은 인터뷰에서 지난 28일 서울 종로구 세동대로 일대에서 '오징어 게임 시즌3'(이하 '오겜3') 피날레 이벤트를 연 것과 관련, 타노스 역의 최승현이 참석한 것을 두고 "여전히 부담 갖고 떨고 하더라"고 말했다.
황 감독은 "해외에선 최승현이 타노스 캐릭터로 반응이 워낙 뜨겁다. 거기에 용기를 얻어서 마무리를 잘한 거 같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최승현씨가 저한테야 늘 감사하다고 한다. 부담스러울 정도로"라며 "제가 승현씨를 구해주려고 캐스팅한 건 아니었다. 앞서 말했듯이 '그 정도 쉬었으면 괜찮지 않을까' 생각하고 했다가 이런 상황이 된 거다. 제가 표현하고 싶던 부분을 잘 표현해줘서 끝까지 간 거라 저한테 그렇게까지 감사할 일은 아닌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황 감독은 "최승현씨가 이왕 어렵게 나온 거, 다들 마음으로 받아들인 것은 아니겠지만 열심히 해서 좋은 모습 보여드리면서 남은 사람들의 미움을 잘 풀었으면 한다"라고 바람을 전했다.
황 감독의 인터뷰를 접한 누리꾼들은 "감독이 뭔데 범죄 전과자를 미워하지 말아 달라고 하느냐" "언급을 말아줬으면" 등의 반응을 보였다. 반면 "자기랑 작업한 사람 응원하는 게 잘못된 건가" "최승현 야윈 모습 보니 안타깝더라. 욕 그만" 등의 반응도 있었다.

최승현은 '오징어 게임' 시즌 2와 3에서 힙합 서바이벌 준우승자 출신 래퍼 타노스 역을 맡았다. 코인 투자에 실패해 빚더미를 떠안고 게임에 참여한 인물로 마약을 하는 캐릭터다.
그는 2017년 대마초 흡연 혐의로 징역 10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다. 이후 빅뱅을 탈퇴한 뒤 연예계 활동 중단을 알렸으나 '오징어 게임 2'에 캐스팅되며 부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일각에서는 탑이 평소 '오겜'의 주연인 이정재 이병헌 등과 가까운 사이로 '인맥 캐스팅'이 된 것 아니냐는 추측이 나오기도 했다.
이와 관련해 황 감독은 지난해 11월 인터뷰에서 "이미 굉장히 옛날에 벌어진 일이었다. 시간이 지나 선고가 내려졌고, 집행이 끝났다"며 "예전부터 사회에 물의를 일으킨 연예인 중 복귀한 사람들도 많이 봐왔다. 시간이 지나 다시 일을 시작할 시간이 되지 않았을까 하고 개인적으로 판단해서 캐스팅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내 생각이 잘못됐을 수도 있고, 짧았다고 생각했다"라고 사과하면서도 "검증도 많이 했다. 이 역할을 맡는 것만으로도 용기가 필요한데, 이 배우가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하고 내린 결정"이라고 덧붙였다.
하지만 '오겜2' 공개 이후 최승현은 연기력 논란에 휩싸이기도 했다. 각종 논란으로 인해 최승현은 '오겜2' 제작발표회, 글로벌 쇼케이스 등의 홍보 활동에서 배제됐다.
마아라 기자 aradazz@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이상민, ♥10살연하 아내 첫 공개→시험관 결과 들으러 병원행 - 머니투데이
- '바람 남편' 재회한 서장훈, 과거 행동 사과에…"얘 아직 덜 변했네" - 머니투데이
- 소유, 日지하철서 얼굴 테러 피해…"성범죄나 변태행위" 전문가 분석 - 머니투데이
- "요즘 불륜? 중고 거래 앱이 대세…임산부만 만나는 남자도 있어" - 머니투데이
- '170억 집' 공개한 김남주…정원에 '120년 된 분수' 설치 이유는 - 머니투데이
- "뼈말라 욕먹지만…" '170㎝·41㎏' 최준희, 웨딩드레스 자태 공개 - 머니투데이
- "5월 해외여행 갈까?"...이날 연차 하루만 써도 5일 '황금연휴' - 머니투데이
- "쓰러졌는데 문자 한 통 없더라"…김수용, 후배 개그맨 인성 폭로 - 머니투데이
- 수갑 찬 한국인 64명 줄줄이…"끝까지 잡는다" 캄보디아 송환 전말 - 머니투데이
- 관세 환급금 250조원 추산… "시작되면 걷잡을 수 없을 것" - 머니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