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금수강산면, 트레이너 지도 체력단련 프로그램 운영…주민 건강 증진 기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성주군 금수강산면은 주민들의 건강한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5일부터 '트레이너 지도 강습' 체력단련 프로그램을 새롭게 운영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조형철 금수강산면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주민의 건강한 삶을 위한 첫걸음이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경북 성주군 금수강산면은 주민들의 건강한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5일부터 ‘트레이너 지도 강습’ 체력단련 프로그램을 새롭게 운영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금수강산어울림복지센터 내 체력단련실에서 매주 수요일 오후 4시부터 6시,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총 29회에 걸쳐 무료로 진행된다. 전문 트레이너가 상주하며 올바른 운동 방법과 기구 사용법을 직접 지도함으로써 이용자들의 안전성과 운동 효과를 동시에 높인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금수강산어울림복지센터 트레이너 지도 강습 체력단련 프로그램이 펼쳐지고 있다 [사진=성주군]](https://img3.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6/30/inews24/20250630120835882svdz.jpg)
센터를 방문한 한 주민은 “기구 사용법을 몰라서 제대로 운동하지 못했던 부분이 있었는데, 트레이너의 도움 덕분에 보다 체계적으로 운동할 수 있게 됐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조형철 금수강산면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주민의 건강한 삶을 위한 첫걸음이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대통령, 국정 지지율 59.7%⋯3주 연속 상승세 [리얼미터]
- "내일부터 헬스하자"⋯수영장·헬스장, 7월부터 최대 300만원 소득공제
- "이젠 사야겠다"⋯주택매입 고려 100명 중 73명
- 서울 신림동 빌라서 흉기 난동⋯남성 2명 부상·용의자 사망
- "미분양 줄고 인허가·분양도 감소"⋯주택공급 '비상'
- "관세 25%~50% 내면 되잖아"⋯트럼프, 전 세계에 청구 서한 예고
- "가관입니다"⋯굳은 표정의 김병기, '민생 전면전' 선포
- 농심 신라면, 美 군부대 정식 메뉴로 운영
- 네이버웹툰, 7월부터 프랑스 고속철도 테제베에 전용 콘텐츠 제공
- "한국의 포지타노"⋯쏠비치 남해의 여름 [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