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에서 생존 미션…과천과학관, 성인 특화 우주체험 프로그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립과천과학관은 7월 5일 성인들을 위한 천문우주 특화 프로그램 '태어난 김에 우주여행'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내 유일의 우주체험 전시장 '스페이스 아날로그'를 무대로 참가자들이 직접 '우주인'이 되어 화성 생존 미션을 수행하는 몰입형 프로그램이다.
기존에 청소년 중심으로 운영되던 체험 콘텐츠를 성인 맞춤형으로 새롭게 재구성했다.
우주인 체험에서 참가자들은 우주인 훈련과 화성 거주 미션에 참여하게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나연준 기자 = 국립과천과학관은 7월 5일 성인들을 위한 천문우주 특화 프로그램 '태어난 김에 우주여행'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내 유일의 우주체험 전시장 '스페이스 아날로그'를 무대로 참가자들이 직접 '우주인'이 되어 화성 생존 미션을 수행하는 몰입형 프로그램이다. 기존에 청소년 중심으로 운영되던 체험 콘텐츠를 성인 맞춤형으로 새롭게 재구성했다.
우주인 체험에서 참가자들은 우주인 훈련과 화성 거주 미션에 참여하게 된다. 극한의 상황에서 팀원들과 협력해 공동체 미션을 수행하며 협동심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성인 4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참가 접수는 7월 1일부터 7월 4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과천과학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yjra@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쌍둥이 형제와 사귀는 20대 여성 "셋이 한 침대…임신하면 DNA 검사할 것"
- '합숙맞선' 상간녀 의혹 A 씨 "왜곡·과장에 도넘은 비난…법적 대응"
- "예비 시부모, 손으로 김치 찢어 밥에 '툭'…배부르다며 식사 거절, 내 잘못?"
- '폐섬유증 투병' 유열, 40㎏까지 빠진 체중…"사망선고에 유언장 남겼다"
- 출산한 척, 옷 벗고 아기와 눈물 셀카 찍은 美가수…"대리모 썼으면서" 뭇매
- 이정후, LA공항서 구금됐다가 한 시간만에 석방…"서류 문제 있었다"
- "포르쉐 타면서 아파트 주차비는 못 내겠다"…다른 차로 알박기 '분통'
- 이 추위에…한밤중 아파트 단지서 딸 무릎 꿇리고 기어다니게 한 中엄마
- '레즈비언 임신' 김규진 "출산했더니 '무책임하다' 악플…딸은 이성애자"
- "황하나, 형량 줄이려 마약한 남녀 연예인 이름 불었다…증거 확실한 몇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