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공업교육학회, 상반기 학술대회 개최…지속가능한 한국 공업교육 거버넌스 모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공업교육학회는 최근 '새 정부에 바란다! 한국 공업교육의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정부 지원 정책 거버넌스의 혁신 방향'을 주제로 상반기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병욱 학회장은 "새 정부 출범에 맞춰 각 정부부처의 직업계고 지원 정책 개선, 한국 경제와 산업 전반의 지속가능한 성장에 기여하는 실천적 제안을 이끌어 낼 수 있는 토론의 장이 되었다"며 "도출된 지원 전략을 교육부 및 연계된 정부부처에 전달해 공업(직업)교육에 지원이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한공업교육학회는 최근 '새 정부에 바란다! 한국 공업교육의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정부 지원 정책 거버넌스의 혁신 방향'을 주제로 상반기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한국직업능력연구원, 충남대학교 공업교육연구소, 충남대학교 직업·진로교육정책연구소가 후원했다. 학계와 정부, 산업계, 교육 현장 전문가 100여명이 공업교육 정책의 새로운 전환점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를 진행했다.
△중소벤처기업부 지원에 의한 특성화고 인력양성체제개편 방향 △산학일체형 도제학교의 질적 도약을 위한 산학관 협력체계 재구성 전략 △우수 국방인재 양성을 위한 군특성화고 지원 방향 △지식재산 인재양성을 위한 발명특허특성화고 지원 방향 등에 대한 발표와 토론이 진행됐다.
학회는 논의된 주요 사항을 기반으로 산업변화와 지역의 특성 강화 등 최신 이슈에 대응할 수 있는 정책 거버넌스의 구조적 개선과 지속가능성 확보 방안을 정부부처에 제안할 예정이다.
이병욱 학회장은 “새 정부 출범에 맞춰 각 정부부처의 직업계고 지원 정책 개선, 한국 경제와 산업 전반의 지속가능한 성장에 기여하는 실천적 제안을 이끌어 낼 수 있는 토론의 장이 되었다”며 “도출된 지원 전략을 교육부 및 연계된 정부부처에 전달해 공업(직업)교육에 지원이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권상희 기자 shkwo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미반도체 “2028년 플럭스리스·2029년 하이브리드 본더 출시”
- 김정관 산업장관 후보자 “AI 심장은 에너지, 산업과 에너지는 불가분 관계”
- KT, AI로 데이터 의미 전송…6G 핵심 기술 개발 추진
- 이진숙 “'서울대 10개' 사립대와 동반 성장…AI교과서 현장 혼란 최소화”
- 첫 출근 정은경 “尹 정부, 불신에서 의정갈등 초래”…의료계와 대화 의지 강조
- LS마린솔루션, 튀르키예 조선소와 HVDC 포설선 건조
- 최고 46도… 때 이른 폭염에 세계 곳곳 '빨간불'
- 배민, 15년 누적 주문 65건-거래액 153조 돌파...'대체 불가능 플랫폼' 선언
- 추경에도 경제 온기 아직…생산 1.1%↓·투자 4.7%↓
- 국내 인기 앱 70개 보안 실태 분석 결과 95.7% C등급 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