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로펌도 개혁대상이지만 봉욱은 좋은 사람…檢 개혁 잘 해 낼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회 법사위원인 박지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봉욱 민정수석에 대해 진보 진영 일각에서 검사 시절 '검찰 개혁에 반대했다'며 회의적 시선을 보이고 있는 것에 대해 "잘해 낼 것"이라며 두둔하고 나섰다.
진행자가 "봉욱 수석(대검 차장검사 출신)이 검찰에 있을 때 수사권 조정에 반대했고 내로라하는 A 로펌 출신이다. 민주당 내에서 A 로펌에 대해 거부 정서가 있지 않느냐"고 묻자 박 의원은 "저도 최근까지 법사위에서 줄기차게 A 로펌 문제를 제기했고 A 로펌이 사법개혁 대상에 포함되는 건 사실이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태훈 선임기자 = 국회 법사위원인 박지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봉욱 민정수석에 대해 진보 진영 일각에서 검사 시절 '검찰 개혁에 반대했다'며 회의적 시선을 보이고 있는 것에 대해 "잘해 낼 것"이라며 두둔하고 나섰다.
박 의원은 30일 SBS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서 "봉욱 민정수석은 김대중 정부 때 저와 같이 청와대(민정수석비서관실)에 있었기에 잘 안다"며 "아주 좋은 분이다"고 강조했다.
이어 "검찰 개혁을 하려면 검찰 속성을 잘 알아야 하고, 검찰 내부 의견도 들어야 하고, 설득도 잘해야 한다"며 따라서 "모나지 않는 봉욱 민정수석은 잘 뽑았다"고 평가했다.
진행자가 "봉욱 수석(대검 차장검사 출신)이 검찰에 있을 때 수사권 조정에 반대했고 내로라하는 A 로펌 출신이다. 민주당 내에서 A 로펌에 대해 거부 정서가 있지 않느냐"고 묻자 박 의원은 "저도 최근까지 법사위에서 줄기차게 A 로펌 문제를 제기했고 A 로펌이 사법개혁 대상에 포함되는 건 사실이다"고 했다.
하지만 "A 로펌 소속이었다고 해서 다 나쁜 건 아니다"며 "봉욱 민정수석은 좋은 사람으로 잘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봉 수석이 검찰개혁에 반대했다고 하는데 (현직) 검사가 대놓고 검찰개혁에 찬성할 수 있었겠냐"며 어쩔 수 없었던 선택으로 이해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봉욱 수석이 정치 검사의 대명사 격인 특수통 출신이 아닌 기획통 출신임을 강조한 박 의원은 "정성호 법무부 장관 후보자, 윤호중 행안부 장관 후보자 모두 아주 개혁적인 분들이다"며 검찰개혁에 대해 염려할 필요 없다고 했다.
buckba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무한리필 대패삼겹집, 고기 동나자 손님이 욕"…사장 아들이 남긴 사연 '시끌'
- 14세 소녀와 '3차례 성관계' 헬스장 대표…고작 징역 5개월
- "주지 스님이 여자 4명과 관계, 성형수술 비용 지원"…불교 나라 태국 발칵
- 'SK하닉 보유' 전원주 "자식들이 재산 노려…인감도장 자꾸 요구" 고백
- 김도훈, 공개석상서 카리나 손 만지작? "내 손가락 가려워 긁은 것" 해명
- '문원♥' 신지, 5월 결혼 앞두고 기쁜 소식 "복권 당첨됐어"
- 10세 친딸 성추행한 아빠…현직 교사들 단톡방에 영상 유포 '충격'
- '11세 연상♥' 최준희, 결혼 앞두고 눈 성형 수술 "너무 만족"
- 몸집 키운 돌려차기 男…숨진 남성에 카톡 보낸 '모텔 살인' 여성[주간HIT영상]
- '임신설 부인' 현아, 맨살에 멜빵만 입고…파격 셀카 [N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