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만 계속 마실 수는 없고...여름철에 좋은 수분 많은 음식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조금만 움직여도 땀이 줄줄 흐르는 요즘 같은 시기에는 몸에서 수분이 많이 빠져나가 심하게 목이 마를 수가 있다.
그런데 부족한 수분을 채우는 방법은 물을 마시는 것뿐 아니라 수분을 많이 포함하고 있는 음식들을 먹어도 된다.
전문가들은 "실제로 과일과 채소들은 90%가 물"이라며 "우리가 물을 마시지 않아도 될 만큼 과일과 채소를 많이 먹지 않더라도 이들은 우리 몸에 천천히 수분을 제공하는 좋은 공급원이 된다"고 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분을 많이 갖고 있는 수박은 땀이 많이 나는 여름철 수분 보충을 위해 좋은 식품으로 꼽힌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https://img2.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6/30/KorMedi/20250630100844391zmnq.jpg)
조금만 움직여도 땀이 줄줄 흐르는 요즘 같은 시기에는 몸에서 수분이 많이 빠져나가 심하게 목이 마를 수가 있다. 이럴 때 큰 잔 가득 물을 마셔도 갈증이 쉽사리 없어지지 않는다. 그런데 부족한 수분을 채우는 방법은 물을 마시는 것뿐 아니라 수분을 많이 포함하고 있는 음식들을 먹어도 된다.
전문가들은 "실제로 과일과 채소들은 90%가 물"이라며 "우리가 물을 마시지 않아도 될 만큼 과일과 채소를 많이 먹지 않더라도 이들은 우리 몸에 천천히 수분을 제공하는 좋은 공급원이 된다"고 말한다. 미국 인터넷 매체 '허프포스트(Huffpost)' 등의 자료를 토대로 수분이 많은 음식을 정리했다.
수박=이름 그대로 수분을 많이 갖고 있다. 붉은 속살은 수분이 대략 92%나 되고, 베타카로틴, 라이코펜, 비타민C도 들어 있다.
고기=고기는 얼핏 수분이 많은 것 같지 않다. 그러나 실제로는 수분을 가지고 있으며, 스테이크 120g에는 70g 정도 물이 들어있다.
오이=오이는 수분이 많고 맛있는 채소로 수분의 중요한 공급원이 될 수 있다. 오이의 살에는 물이 많고, 비타민C도 풍부하며, 피부를 진정시키는 커피산도 있다.
멜론=복숭아나 딸기와 마찬가지로 멜론은 수분과 땀을 흘렸을 때 빠져나가는 칼륨을 많이 갖고 있다.
사과=사과와 사과소스는 모두 수분이 많은데 중간 크기의 사과에는 수분이 110cc 정도 있다.
오트밀=오트밀(귀리 가루)을 한 그릇 만들 때 우유나 물을 넣어야 한다. 오트밀이 물이나 우유를 많이 빨아들이므로 오이나 오렌지보다 더 많은 수분을 포함하게 된다. 심장 건강에 좋은 것은 말할 것도 없다.
권순일 기자 (kstt77@kormedi.com)
Copyright © 코메디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1kg 안선영 “수시로 ‘이것’ 먹어”…혈당 관리, 다이어트에 좋다고? - 코메디닷컴
- ‘이것’ 경험한 청소년, 우울증 위험 커져 - 코메디닷컴
- “악몽 자주 꾸면 빨리 늙는다고?”…조기사망 위험도 3배 높다는데, 왜? - 코메디닷컴
- -16kg 김윤지 “햄버거, 라면 흡입”…폭식 후 ‘이렇게’ 살 뺀다고? - 코메디닷컴
- “비현실적 몸매”…카일리 제너, 아침에 ‘이 주스’ 마시는 게 비결? - 코메디닷컴
- 입 벌리고 자는 버릇…‘이것’ 망가지는 지름길? - 코메디닷컴
- “점심 먹고 곯아 떨어져"…폐경인가 했더니 ‘이 혈액암’, 모호했던 증상 어땠길래? - 코메디
- “아무리 향수 뿌려도 안돼”...몸에서 생선 썩는 냄새난다는 女, 무슨 이유? - 코메디닷컴
- “가슴 보형물 덕에 ‘암’ 빨리 발견?”...샤워 중 멍울 쉽게 잡혔다는 32세女, 진짜? - 코메디닷
- “‘이 음식’ 끊었을 뿐인데”…38kg 빼고 확 바뀐 20대女, 어떻게? - 코메디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