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제35회 구로구민상 후보자 추천해 주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구로구(구청장 장인홍)는 30일 이날부터 8월 8일까지 '제35회 구로구민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고 밝혔다.
'구로구민상'은 구정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봉사하는 구민을 발굴·포상함으로써 건전한 구민 생활 기풍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된 상으로 올해로 35회를 맞이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13개 부문, 총 13명 내외 인원 선정…9월 26일 구로G페스티벌 개막식에서 시상 예정

서울 구로구(구청장 장인홍)는 30일 이날부터 8월 8일까지 ‘제35회 구로구민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고 밝혔다.
‘구로구민상’은 구정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봉사하는 구민을 발굴·포상함으로써 건전한 구민 생활 기풍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된 상으로 올해로 35회를 맞이했다.
시상 분야는 13개(△봉사 △효행 △문화예술 △교육 △생활체육 △지역사회 발전 △안전 △경제발전 △환경 △상호문화 △자랑스러운 어버이 △평화통일 △특별) 부문으로 총 13명 내외 인원을 선정해 표창을 수여할 계획이다.
신청 자격은 시상일인 9월 26일 기준으로 구로구에 3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구민으로 △구의원 2인 이상 △구민 20인 이상 △부문별 관계 기관장 및 관계 단체장 △관내 초·중·고 학교장 및 대학의 총(학)장 △동장(5명 이상의 직능단체장의 추천을 받은 경우)으로부터 추천을 받은 사람이다.
단, △동일 공적으로 이미 표창을 받은 자 △주요 비위(음주운전, 금품·향응수수, 성폭행 등)로 형사처벌을 받은 자 △수사 중이거나 형사사건으로 기소 중인 자 등은 추천에서 제외된다.
후보자 추천을 원하는 사람은 부문별 1명, 총 3개 부문 내에서 추천할 수 있으며, 구로구청 자치행정과 또는 동주민센터에 방문하거나 우편 및 전자우편(dingga12@guro.go.kr)으로 추천서, 공적조서 등 신청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구는 8월 중 공적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정하고 9월 26일 ‘2025 구로G페스티벌’ 개막식 행사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로구청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자치행정과(☎02-860-2497)로 문의하면 된다.
장인홍 구로구청장은 “구로구민상은 지역 발전을 위해 묵묵히 헌신해 온 분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한 상”이라며 “앞으로도 따뜻한 공동체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윤림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정성호 법무·윤호중 행안·구윤철 기재·이진숙 교육·정은경 복지·김정관 산자…6개 부처
- “우리집 로봇청소기 혹시…” 국내에만 29억 개 무방비 사물인터넷(IoT)기기 사생활 유출 우려
- “김밥에 커피, 캠핑·바캉스 같아” 나경원 국회 농성에 박홍근의 말…나경원 “이재명 출퇴근
- “尹 출두 현장에 아무도…꿀 빨던 친윤 다 어디갔나” 김종혁이 한 말
- 평택서 속옷도 안 입고 아파트 단지 활보 20대女
- 봉욱 민정·이진수 법무차관 겨냥? “갑자기 검찰 개혁 찬동하며 접근하는 검사를 경계해야” 조
- [속보]민주 “김민석 검증 이미 끝…늦어도 7월 3일 표결해 처리”
- 오징어 게임3, 공개 하루만 ‘글로벌 1위’…평가는 엇갈려
- 최고령 사형수 ‘보성 어부’ 오종근 87세로 옥중 사망
- 왕세자비 20대 아들이 성폭행 포함 범죄만 23건…“피해자 수 두자릿 수” 밝힌 ‘이 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