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동강 횡단' 엄궁대교 건설사업 기공식… 2030년 준공 예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30일 부산시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사상구 엄궁유수지에서 엄궁대교 건설사업 기공식을 연다.
엄궁대교 건설사업은 강서구 대저2동(에코델타시티)에서 사상구 엄궁동(승학터널)까지 연장 2.91㎞, 왕복 6∼8차로의 도로를 만드는 것이다.
공사에는 낙동강을 횡단하는 엄궁대교, 맥도교 2개 교량과 2개의 교차로 건설이 포함된다.
시는 기존 낙동강을 가로지르는 교량 정체를 해소할 목적으로 2014년부터 엄궁대교 건설을 추진해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0일 부산시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사상구 엄궁유수지에서 엄궁대교 건설사업 기공식을 연다. 엄궁대교 건설사업은 강서구 대저2동(에코델타시티)에서 사상구 엄궁동(승학터널)까지 연장 2.91㎞, 왕복 6∼8차로의 도로를 만드는 것이다. 공사에는 낙동강을 횡단하는 엄궁대교, 맥도교 2개 교량과 2개의 교차로 건설이 포함된다.
시는 기존 낙동강을 가로지르는 교량 정체를 해소할 목적으로 2014년부터 엄궁대교 건설을 추진해왔다. 2021년 12월 환경부 산하 낙동강유역환경청의 소규모 환경영향평가서 반려 이후 답보 상태였으나, 지난해 9월 가까스로 소규모 환경영향평가를 완료하면서 막바지 행정절차를 이행했다. 시는 2030년까지 엄궁대교를 완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Copyright © 국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