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증시 7월 4일 독립 기념일로 휴장, 이번주 3.5일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번 주 미국증시는 7월 4일이 독립 기념일로 휴장하고 하루 전인 7월 3일은 증시가 반장만 열리기 때문에 거래 일수가 3.5일로 단축된다.
4일(현지 시간)은 미국의 독립기념일로, 미국 증시 등 자본시장이 모두 휴장한다.
이날은 미국이 1776년 7월 4일 독립선언문을 채택한 날을 기념한 것이다.
대부분 미국인은 독립기념일이 7월 4일이므로 "포스 오브 줄라이"(Fourth of July)라고 부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형기 기자 = 이번 주 미국증시는 7월 4일이 독립 기념일로 휴장하고 하루 전인 7월 3일은 증시가 반장만 열리기 때문에 거래 일수가 3.5일로 단축된다.
4일(현지 시간)은 미국의 독립기념일로, 미국 증시 등 자본시장이 모두 휴장한다.
앞서 전일에도 미국의 자본시장은 반장만 개장한다. 자본시장은 오후 1시에 모두 폐장한다.
이는 독립 기념일 주간 미국인들이 휴가를 많이 떠나기 때문이다.
이날은 미국이 1776년 7월 4일 독립선언문을 채택한 날을 기념한 것이다. 대부분 미국인은 독립기념일이 7월 4일이므로 "포스 오브 줄라이"(Fourth of July)라고 부른다.
sinopar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심권호, 간암이었다…"알려지는 것 싫고 두려워" 충격 고백
- "3년간 스마트폰·게임 끊어라"…'서울대' 이부진 아들, 입시 노하우 공개
- "돈 쓴 자랑 좀 할게, 근데 왜 이리 슬픈지"…1억 성과급 하이닉스 직원 훈훈
- "처가 10만원, 시댁 30만원"…아내 속이고 봉투에서 돈 빼내 차별한 남편
- 새벽 해변 여자 화장실서 '몰카 1000장' 찍은 변호사…"상습 범행"
- "우리 다음엔 영원히 같이"…구준엽, 서희원 1주기 동상 제막·애절 손편지(종합)
- 과로로 사망 8시간 뒤에도 업무 지시 문자…32세 흙수저 개발자의 마지막
- "우리 집 몇억이야? 나중에 나 줄 거지?"…초4 딸 물음에 부모 '멘붕'
- 서양 쩍벌남들 틈새 오므려 앉은 정해인…"패션쇼서 인종차별, 노골적 패싱"[영상]
- 함소원 母, 진화와 재결합 반대…"뭐하러와" 밀어내며 문전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