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니스 관광객 유치 나선 지자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자치단체들이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최근 관광 트렌드로 급부상하는 '웰니스 관광객'을 잡기 위해 관광지를 추가 산정하는 등 공을 들이고 있다.
경북도는 지역 특색이 담긴 웰니스 관광지 10곳을 새롭게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
전북도도 최근 전북형 웰니스 관광지 10곳을 신규 선정했다.
인천시도 최근 어린이 정서 회복과 가족 치유를 위한 웰니스 관광지 3곳을 선정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장수 ‘치유의 숲’ 등 전북형 10곳 지정
인천도 석모도 수목원 등 3곳 운영

자치단체들이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최근 관광 트렌드로 급부상하는 ‘웰니스 관광객’을 잡기 위해 관광지를 추가 산정하는 등 공을 들이고 있다. 웰니스란 ‘웰빙’과 ‘행복’, ‘건강’의 영어 합성어로 신체와 정신뿐만 아니라 사회적으로도 건강한 상태를 뜻한다.
경북도는 지역 특색이 담긴 웰니스 관광지 10곳을 새롭게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 ▲경주 골굴사·토함산 자연휴양림·코오롱호텔 ▲김천 국립김천치유의숲 ▲구미 신라불교초전지 ▲ 영주 국립산림치유원 ▲상주 거꾸로옛이야기나라숲 ▲청송 한바이소노 ▲영덕 조이풀빌리지 ▲봉화 문수산 산림복지단지다. 이로써 도내 웰니스 관광지는 총 24곳으로 늘어났다. 도는 또 올해부터 여행사들을 상대로 웰니스 관광상품을 운영할 때 경비를 최대 50% 지원하는 등 관광객 유치 활동도 강화한다.
전북도도 최근 전북형 웰니스 관광지 10곳을 신규 선정했다. ▲장수 치유의 숲 ▲부안 변산반도 생태탐방원 ▲국립진안고원산림치유원 ▲김제 꽃다비팜 ▲익산 우리들의 정원 ▲순창발효테마파크 ▲고창 토굴발효 ▲김제 휘게팜 ▲익산 황수연전통식품 ▲진안 홍삼한방타운이다. 도는 2023년부터 매년 10곳씩 전북형 웰니스 관광지를 발굴한다.
인천시도 최근 어린이 정서 회복과 가족 치유를 위한 웰니스 관광지 3곳을 선정했다. ▲톰아저씨 트리하우스 ▲석모도 수목원 ▲더위크앤 리조트 등이다. 강화도 톰아저씨 트리하우스는 숲속에서 뛰놀며 목공 체험을, 석모도 수목원은 숲해설과 유아 숲 체험을, 더위크앤 리조트는 워터스파와 아트 클래스, 선셋 명상 기회를 제공한다.
안동 김상화 기자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오겜3’ 탑 “나쁜 짓 많이 해 벌 받았다” 심경 밝혔다
- 야노시호 “♥추성훈과 마지막으로 만난 것은 5월” 충격 고백, 무슨 일
- 지누션 지누, 13세 연하 변호사 아내♥ 최초 공개
- 축하합니다… 신지, 7살 연하♥ 문원과 결혼 전 ‘겹경사’
- 장윤정 “눈에 손 댔습니다”…몰라보게 달라진 비포·애프터
- “상상초월” 전현무도 놀랐다…브라이언 ‘300평 저택’ 대체 어떻길래?
- “복도에서 봐도 인사 안 하더라”…박준형이 언급한 가수 두 명은
- 이불 속 불에 탄 女시신…범인은 맞은편 사는 공익근무요원
- ‘11세 연하♥’ 김종민, 결혼 2달만에 ‘기쁜 소식’
- ‘비정상회담’ 벨기에 줄리안, 한국인과 결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