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봉원, ♥박미선과 불화설 박살…사랑꾼 맞았다 (팽봉팽봉)[TV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봉식당이 최종 미션을 초과 달성하며 태국 꼬따오에서 치열하게 이어 온 열흘간의 대장정에 완벽한 마침표를 찍었다.
28일 방송된 JTBC '대결! 팽봉팽봉' 최종회에서는 이봉원, 팽현숙, 최양락, 홍석천, 이은지, 유승호, 곽동연, 조미연, 그리고 박재형이 하나가 된 봉식당에서 마지막 온 힘을 쏟아내 일일 총매출 3만 100바트를 초과한 3만 6,820바트를 달성해 최종 미션에 성공한 감격스러운 장면이 그려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8일 방송된 JTBC ‘대결! 팽봉팽봉’ 최종회에서는 이봉원, 팽현숙, 최양락, 홍석천, 이은지, 유승호, 곽동연, 조미연, 그리고 박재형이 하나가 된 봉식당에서 마지막 온 힘을 쏟아내 일일 총매출 3만 100바트를 초과한 3만 6,820바트를 달성해 최종 미션에 성공한 감격스러운 장면이 그려졌다.
두 식당의 일일 최고 매출액을 합한 3만 100바트라는 금액은 봉사장 이봉원에게 큰 부담으로 다가왔다. 그는 팽식당 인수합병을 통해 인원 재배치와 메뉴 편입을 진행하며 미션 성공에 의지를 불태웠다. 특히 미션 성공 시 주어지는 상금을 직원들과 N분의 1로 똑같이 나누겠다고 선언해 모두의 의욕을 끌어올렸다.
이미 꼬따오 섬의 맛집으로 소문난 봉식당에는 손님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았다. 이봉원은 영업 중간에 떨어져 버린 인기 메뉴 짜장을 간짜장으로 변경하고, 일손이 모자라는 상황에서 팬트리 사장 박재형을 긴급 스카우트 해 숨통을 틔우는 등 진짜 요식업 사장님다운 포스를 발산했다. 여기에 7일간의 영업으로 경험치를 착실하게 쌓은 직원들이 자신의 업무는 물론이며, 동료까지 챙기는 센스를 발휘해 무사히 영업을 마쳤다.

팽식당을 운영하며 봉식당과 치열하게 경쟁을 벌였던 팽현숙은 “과정이 너무 좋아서 같이 있는 그 공간이 고마웠고 행복했다. 한국에 가서도 변함없이 마구마구 퍼주는 사장님으로 영원히 남을 거다”고 말했다.
인수합병 된 봉식당으로 마지막까지 완벽한 모습을 보였던 이봉원은 건강 문제로 함께 오지 못했던 아내 박미선에 대한 아쉬움과 고마움, 깊은 애정을 드러냈다. 이봉원과 박미선은 불화설 아닌 불화설까지 불거지는 가짜뉴스 피해도 입었던 터인데 이봉원이 박미선을 언급하며 남다른 애정을 보여준 것. 또 이봉원은 “이번에 한 거는 추억의 페이지 속에서 그냥 지나가는 페이지가 아니라 은행잎을 꽂아 놓은 페이지 같다. 그 추억의 페이지가 많이 남아있을 것 같고, 그 페이지마다 우리 추억이 있지 않을까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처럼 ‘대결! 팽봉팽봉’은 순댓국집을 20년간 운영해 온 팽현숙과 짬뽕집을 7년간 운영해 온 이봉원이 세계 각지에서 온 여행자들이 오가는 태국 꼬따오섬 해변에 각각 팽식당과 봉식당을 열어 흥미진진한 대결을 선사했다.
짬뽕과 순댓국이라는 서로 다른 메뉴처럼 장사 철학과 스타일도 다른 두 사장의 자존심 대결은 물론이며, 사장들 못지 않은 화려한 개성을 자랑하는 직원들의 다채로운 매력이 풍성한 재미를 더했다. 여기에 호시탐탐 식당 환승을 노리는 직원들의 티키타카와 이들이 가족처럼 끈끈해지는 과정들이 다뤄져 매주 토요일 저녁을 즐거움으로 물들였다.
내리쬐는 태양만큼 뜨거운 팽식당과 봉식당의 대결을 다뤘던 ‘대결! 팽봉팽봉’은 이날 방송을 끝으로 종영했다.
홍세영 동아닷컴 기자 projecthong@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유정, ♥유병재 눈 뒤집어질라…호텔방서 우월 몸매 자랑 [DA★]
- 안정환 역대 최대 위기, 분노까지 터졌다…현장 초긴장 (뭉찬4)
- 이수지, 무당 ‘특급배송’ 환장…이시영 멘탈 터졌다 (살롱드홈즈)
- [★1줄컷]“내가 죽었다고? 조의금은 미리 보내줘”…전유성이 가짜뉴스를 대하는 법
- [★1줄컷] 탑 “오겜3? 욕도 많이 먹고, 벌도 받았다”
- “유명 前 프로야구 선수 출신 코치, 제자 엄마와 불륜” 충격의 폭로
- 고소영, 300억 건물 자랑하다가 질타받자…편집
- ‘日 유학 후 실종’ 20세, 오피스텔서 성매매하다 발견 (영업비밀)[TV종합]
- 차주영, 건강 문제로 활동 중단…비출혈 치료 끝에 이비인후과 수술
- 송가인, 무명 시절 소속사 갈등 고백…“상처 너무 힘들었다”